통영시, 2023 통영 워케이션 참가자 모집 [통영소식]

통영시, 2023 통영 워케이션 참가자 모집 [통영소식]

기사승인 2023-12-13 14:39:43
경남 통영시와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은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일(Work)과 휴식(Vacation)을 같이 즐길 수 있는 '2023 통영 워케이션' 참가자를 오는 27일 까지 모집하고 있다.

통영 워케이션은 숙소와 메인 공유오피스(남해안여행라운지, 통영여행플랫폼)와 서브오피스 공간(카페 5개소)이 모두 포함돼 있으며 메인 공유오피스의 경우 워케이션 기간 내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해당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 기업에 한해 통영 DMO(지역관광추진조직)의 협조를 받아 3박 4일 기준으로 1인당 숙박비 5만원, 최대 15만원의 지원금이 제공된다. 아울러 통영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케이블카, 디피랑, 해상택시, 요트투어 이용 할인권 등을 제공해 휴식도 즐길 수 있다. 

신청문의는 더 휴일 홈페이지 및 전화로 하면 되고 자세한 문의사항은 통영시(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으로 하면 된다.

한편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워케이션 사업은 지난 2022년부터 시작해 2년째 추진 중에 있으며 2022년 스트리밍하우스와 연계해 35개 기업에서 100명(3박 4일)의 참가자들이 통영 워케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통영은 제주, 강릉을 대체할 수 있는 워케이션 장소로 부각되고 있으며 워케이션 프로그램 활성화로 생활인구 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통영=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 2023년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조영인)는 지난 12일 시청 강당에서 회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을 마무리하는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 2023년도 회계 및 사업운용에 대한 감사 보고, 주요사업 실적보고 2024년도 주요사업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2024년부터 3년간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를 이끌 제14대 임원진을 선출했다.


제14대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 임원진으로는 회장 성명숙(통영시간호사회장), 부회장 고말선(대한적십자사봉사회통영지구협의회장), 문영미(통영시재향군인회여성회장), 총무 박소연(통영시여성합창단), 서기 박현숙(통영시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회장), 회계 최양정(통영시여성합창단장), 부서기 백연숙(통영여성팔각회장), 부회계 강시자(통영시여성민방위기동대연합회장), 감사 조명례(전몰군경미망인통영지회장), 김무순(통영시생활개선회장)이다.

천영기 시장은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의 활발한 활동 덕분으로 여성의 삶은 물론이고 통영시도 나날이 따뜻해지고 환해짐을 느낀다"며 "내년에도 변함없이 통영시가 더 발전하고 시민이 더 행복할 수 있도록 함께 열심히 달려 나가자"고 전했다.

한편 제13대 조영인 회장은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가 여성의 새로운 일자리창출을 위한 전문교육, 시니어 스쿨, 전몰군경미망인 위로행사,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여성단체 한마음대회, 양성평등문화 확산 캠페인, 보라데이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했다"며 "제62회 도민체전과 제29회 시민의 날 기념식 등 자원봉사자로 참여함으로써 성공적인 행사의 초석이 됐다고 자부한다"며 회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통영=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