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교육지원청 '제1회 의령교육상' 의령고 황석도 교장 수상

의령교육지원청 '제1회 의령교육상' 의령고 황석도 교장 수상

의령교육 발전에 헌신한 공로 기려

기사승인 2024-01-19 21:27:16
경상남도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은 의령교육 발전을 위해 헌신한 분을 선정해 업적을 되새겨 보는 '제1회 의령교육상 시상식'을 19일 오전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올해 처음 제1회 의령교육상 수상의 영예는 의령고등학교 황석도 교장이 누리게 됐다.


황석도 교장은 37여년 간 교직에 몸담고 있는 동안 교육공동체와의 적극적인 소통에 힘쓰고 전국1호 학교단위 공간혁신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의령고등학교가 명품학교로 거듭나는데 크게 기여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가 긴 세월동안 오롯이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곁을 지켜 준 배우자, 동료들이 참석하여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관내 전 학교장 및 유관기관장, 수상자 가족 등 40여명의 축하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상패 수여 및 축하 인사말씀, 수상자 소감을 듣는 순서로 진행됐다.


최미숙 교육장은 “패기와 열정으로 제자들을 가르치던 교사 시절부터 한결같은 사명감으로 인내하면서 걸어온 교육적 행보에 존경을 표한다”고 했다.

이어 “의령교육의 나침반이 되어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안내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의령교육상은 올해 처음 제정되었는데 제1호 수상자를 배출하면서 의령교육의 자긍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