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교육발전특구 지정 총력”

구미시, “교육발전특구 지정 총력”

구미시·경북도·경북교육청, 교육발전특구 지정 업무협약 체결
지역 교육 혁신 통한 지속 가능한 교육 생태계 조성에 뜻 모아

기사승인 2024-01-24 09:44:40
구미시가 지난 23일 경북도, 경북도교육청과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지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미시 제공) 2024.01.24
구미시가 교육발전특구 지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미시는 지난 23일 경북도교육청 웅비관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 임종식 경북도교육감, 도내 8개 시·군(포항, 안동, 상주, 칠곡, 예천, 봉화, 울진, 울릉)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지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구미시-경북도-경북도교육청이 긴밀한 업무 협력과 소통으로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발전특구는 지역의 교육 주체 간 협력을 통해 지방에서도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교육을 혁신하고, 인재 양성에서부터 정주까지 지속 가능한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구미시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공모를 위해 ▲돌봄 지원 강화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공교육 혁신을 통한 수요자 맞춤형 교육 지원 확대 ▲지역특화산업 맞춤형 인재 육성을 통한 지역인재 생태계 조성 등을 목표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지역기업이 교육 주체로 참여할 수 있는 ‘공적 경로’ 마련으로 지방 중심의 협력체제 강화 ▲지자체-교육청-대학-기업 간 체계적인 협업시스템 운영으로 교육자치 확대 ▲지역 특성을 살린 ‘교육브랜드 개발’로 공교육 혁신을 추진해 나간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시민의 주거 만족도와 지역 교육력을 높이고, 유아에서부터 초중고, 대학까지 지방에서도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했다.

구미=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