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저소득계층 임대보증금 지원사업 시행 [함안소식]

함안군, 저소득계층 임대보증금 지원사업 시행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4-01-24 16:06:30
함안군은 저소득층의 주거비 부담을 덜고 주거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무주택 저소득계층 중 국민임대주택 입주예정 세대에 임대보증금을 무이자로 지원한다.

임대보증금은 사업비 7000만 원 한도 내에서 10가구 가량을 선정, 임대보증금 범위 내에서 가구당 최대 2000만 원까지 무이자 지원하며, 계약금은 본인부담이다.


지원대상은 현재 관내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무주택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중에서 국민임대주택 입주예정자로 선정되고, 입주자로 확정된 자이다. 지원기간은 1회 2년으로 최대 2회(최장 6년)까지 연장가능하다.

관내 임대보증금 지원대상 주택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경남개발공사가 각각 공급한 함안도항주공2‧3단지와 함안칠원엘에이치아파트가 해당되며, 임대보증금을 지원받은 자가 월 임대료 및 관리비를 3개월 이상 납부하지 아니하거나 국민기초수급자격이 상실될 경우 임대보증금을 회수하게 된다.



◆함안군보건소, 사랑의 헌혈운동 실시

함안군은 23일 함안군청 및 함안경찰서 주차장에서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에서 헌혈 차량 1대를 지원받아 공무원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4년 1차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했다.


혈액 수급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헌혈운동에는 공무원을 비롯해 직장인, 지역주민 등 40명이 참여했다.

군은 올해 안정적인 혈액공급을 위해 1,4,7,10월 셋째 주 화요일 사랑의 헌혈운동을 시행하고 있으며, 헌혈 권장 조례를 마련해 함안군에서 헌혈에 참여하는 경우 함안사랑상품권을 지원하고 있다.



◆함안군, 조사료 전문단지 활성화 위한 소통간담회 개최
 
함안군은 23일 함안군농업기술센터에서 함안군 조사료 전문단지 활성화를 위한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군 농축산과 과장을 비롯해 축산자원담당, 조사료 담당자, 조사료 전문단지 생산법인 5명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전년도 주요사업 추진실적과 ‘24년 사업 안내 및 사업추진 시 유의사항, 협조사항, 전문단지 법인의 건의사항 청취 등 소통을 시간을 가졌다.


군은 조사료 수입시장 개방에 대비하고, 나날이 높아지는 사룟값으로 인해 조사료 생산 수급안정과 자급기반 구축마련을 위해 조사료 분야 연단위 계획 수립했다.

더불어 수확기 전 조사료 기계·장비 지원, 사일리지 제조비 선지급 및 지급시기 단축, 종자구입비 추경 확보 등을 실시해 사료가격 상승에 선제적 대응을 해왔다.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