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제18회 키스비전 성과 보고회 개최 [함양소식]

함양군, 제18회 키스비전 성과 보고회 개최 [함양소식]

기사승인 2024-01-31 11:22:51
경남 함양군은 30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난 1월11일부터 19일까지 9박 10일간의 일정으로 미국 일원에서 진행된 '제18회 키스비전' 관련 연수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 보고회에는 진병영 군수, 전광석 키스비전 홍보대사, 키스비전 참여 학생과 학부모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연수 참여 학생들의 연수후기에 대한 발표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이어 학생들의 현지 연수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영상보고, 학생 감사편지, 소감 발표에 이어 주제별로 학생들이 미국 연수에서 직접 보고 느꼈던 다양한 일상들을 담아 제작한 브이로그(Vlog·일상 기록 영상)를 선보였다.

제18회 키스비전 학부모회에서는 자녀들이 받은 혜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진병영 군수는 "학생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꿈에 도전하는 함양의 자랑스러운 인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학부모회에 감사드리며 학생들을 위해 의미있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8회째 이어지고 있는 키스비전 프로그램은 함양군 출신 재미교포 키스사 장용진 회장의 지원으로 함양의 청소년들이 미국 연수를 통해 견문을 넓히고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전을 펼치도록 돕는 함양군의 대표적인 글로벌인재 육성 프로그램 중 하나다.

함양=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함양군, 2월부터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 접수

경남 함양군은 오는 2월1일부터 4월3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공익직불금 신청을 받는다.

기본형 공익직불제는 농업활동을 통해 환경보전, 농촌 공동체 유지, 식품 안전 등 공익기능을 증진하도록 농업인의 소득안정을 위하여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다.


지난해 기본형 공익직불 등록정보와 올해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의 변경이 없는 농업인은 비대면 간편 신청 기간에 휴대전화, 전화자동응답시스템(ARS)을 활용해서 신청하면 된다.

비대면 신청 기간은 2월1일부터 29일까지며 농림부에서 발송된 문자를 확인하고 해당 주소를 누른 후 간단한 본인 확인 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비대면 간편신청 대상자 중 신청을 하지 못한 농업인과 비대면 신청대상이 아닌 농업인은 3월4일부터 4월30일까지 농지 면적이 가장 넓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농지면적 및 주소변경 등 경영체등록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농지대장 및 농업경영체를 현행화한 후 직불금을 신청해야 하며 폐경·묘지·정원 등 농업에 직접 이용하지 않는 면적은 반드시 제외하고 신청해야 한다.

특히 올해부터 기본직불금 중 소농직불금 지급단가가 120만원에서 130만원으로 인상돼 직불금 신청유형을 면적에서 소농으로 변경 희망하는 농업인 또한 방문신청 기간에 신청할 수 있다.

진병영 군수는 "농업인의 소득 안정을 위해 지원하는 제도인 만큼 직불금 신청 자격을 갖춘 농업인이 빠져 불이익을 받는 사례가 없도록 신청 준비와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함양=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