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사남면 유천리 소재한 에스앤케이항공은 주요 항공기 구조물을 생산·공급하고 있는 항공우주 기체구조물 제조기업으로 현재 350명이 넘는 인원이 근무하고 있다.
특히, 신규 생산라인 구축과 함께 신규인력 70명을 고용하기 위해 24억원의 사업비를 과감하게 투자하기로 결정하는 등 우주항공수도인 사천의 항공산업을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다.
이에 따라 사천시는 국·도비를 포함한 총 3억8500만원의 지방투자촉진 보조금을 에스앤케이에 지원할 계획이다. 1차 지원은 2억7000만원이다.
박동식 시장은 "기업의 성장과 도약을 위해서는 적절한 지원이 뒷받침돼야 한다"며 "코로나19 여파로 항공기업들의 경영여건이 악화된 속에서도 투자를 결정해준 기업에 대해 보조금 지원 등 시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사천시, '박동식 시장과 함께 하는 설맞이 청렴캠페인' 실시
경남 사천시는 1일 시청 행정동 로비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한 '박동식 시장과 함께하는 설맞이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청렴문화 정착과 청렴의식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박동식 시장을 비롯한 공보감사담당관 직원 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과 '청탁금지법 바로 알기' 등 청렴 홍보물을 배부하면서 청렴한 공직사회 만들기에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했다.
또한, 함께 만든 청렴, 함께 누리는 행복, 청렴의식 나이스, 부정부패 패스, 부정청탁 거리두기 청렴문화 곁에두기 등의 문구가 새겨진 어깨띠와 피켓을 활용해 직원들의 생활 속 청렴실천을 독려했다.
박동식 시장은 "모든 공직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청렴 사천을 위해 노력한 결과 2023년 종합청렴도 1등급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공직자 스스로 청렴의지를 다지고 비리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는 등 청렴도시 사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윤리 의식을 제고하고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하기 위해 청렴주의보 발령과 함께 공직기강 감찰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