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내년도 정부부처 예산 465억원 확보 '한자리'

속초시, 내년도 정부부처 예산 465억원 확보 '한자리'

2025년도 국⋅도비 예산확보 대책보고회 재원확보 방안 논의

기사승인 2024-02-19 17:26:25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가 국책사업을 제외한 내년도 예산 465억원을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속초시는 19일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이병선 속초시장 주재로 국・과・소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국․도비 예산확보 대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정부 예산 순기에 따른 전략적인 재원확보 방안을 논의하고 민선8기 공약사항 이행 및 정부와 도의 정책기조에 부합한 핵심사업들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발굴된 속초시의 국책사업을 제외한 25개 사업에 대한 2025년도 확보 계획 예산은 465억 2000만원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속초 영어도서관 건립 사업,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 영랑동1지역 도시재생사업, 파크골프장 확충 및 육상보조트랙 이전사업, 속초시립박물관 증측·리모델링사업 등 향후 정부와 강원특별자치도 예산 확보를 위한 전략 및 대응논리 등이 보고됐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자리에서 "향후 신규사업 및 공모사업의 지속적인 발굴과 계속사업의 국도비 예산 적기 확보로 엄중한 대내외 경제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내실있는 재정운영에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지난달 30일 국비 확보를 위해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환경부 등 5개 중앙부처를 직접 방문한 바 있다"며 "향후 속초시 공직자들과 함께 발품을 팔아서 계획하고 있는 국도비 예산을 모두 확보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