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매력 넘치는 ‘참외 K-디저트’ 만들어요”

성주군, “매력 넘치는 ‘참외 K-디저트’ 만들어요”

‘참외를 활용한 한식 디저트 교육과정’ 성료

기사승인 2024-04-03 17:21:55
성주군이 ‘참외를 활용한 한식 디저트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성주군청 제공

성주군은 지난달 20일부터 4월 3일까지 3주간 ‘참외를 활용한 한식 디저트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최근 우리나라 전통 디저트류가 인기를 끌면서 ‘K-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 성주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지역 특산물인 참외를 활용한 한식 디저트을 보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지역특화식품을 개발하고 보급하는 우리음식연구회 회원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찹쌀약과와 개성주악, 양갱 3종류의 전통 디저트에 대한 이론·실습 교육으로 이뤄졌다. 

특히 참외청, 참외잼 등의 참외 소재를 첨가해 성주의 특색 있는 먹거리를 개발하고자 노력했으며, 앞으로 관내 카페 및 떡집 등에서 판매될 수 있도록 기술이전도 계획 중이다. 

한 수료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특화 음식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참외와 한식디저트를 결합해 더 맛있고 보기 좋은 디저트를 만들 수 있었다. 앞으로 교육에서 배운 레시피를 보급하는데 노력하겠다”고 했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레시피를 더 보완하고 개발해 성주지역에서 맛볼 수 있는 지역특화식품이 보급될 수 있도록 힘써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성주=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