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는 죽순 요리 무료 시식, 맹종죽테마파크 사진 공모전, 죽림욕 산책로 체험, 보물찾기 이벤트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거제 맹종죽테마파크는 약 10만3000㎡ 면적에 3만여 그루의 대나무가 자라고 있으며 내부에는 죽림 산책로, 짚라인 이용이 가능한 모험의숲, 지압체험장, 쉼터 등이 조성되어 있다.
축제 기간동안 진행되는 사진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맹종죽 테마파크와 관련된 사진을 자유롭게 출품하면 되고. 행사 종료 후 우수작을 선정하여 총 1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지급된다.
축제 기간동안 행사장을 방문하셔서 대나무와 거제의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멋진 자연경관도 느껴보시고 죽순요리 시식회에도 참여해 거제 특산물 맹종죽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제3회 거제식물산업전×로아팜@농부시장 개최
‘초록은 동생’ 제3회 거제식물산업전과 ‘로컬푸드, 꼬마농부와 함께하는’ 로아팜@농부시장이 거제시농업개발원 잔디광장에서 4월13일, 14일 양일간 10시~17시에 개최된다.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시와 거제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 행사보다 더 풍성한 볼거리, 먹거리와 체험과 같은 즐길거리들이 준비 되어있다.
식물산업전에서는 ‘태고의 숲을 품은 거제’라는 주제로 양치식물을 활용한 원예특강과 관내 식물 관련 농가와 업체가 참여하는 식물판매 및 식물 관련 체험을 상시 진행한다.
행사진행 본부에서는 빈 화분을 가져오는 시민에게는 봄꽃을 심어주는 ‘분갈이 체험 이벤트’와 식물을 받아 갈 수 있는 ‘식물뽑기 깜짝 이벤트’가 하루 1회씩 양일간 2회 진행이 될 예정이다.
또한 ‘로아팜@농부시장’에서는 제철 로컬채소와 과일, 아열대 농산물, 먹거리 판매와 ‘나도 꼬마농부’라는 주제로 관내 유치원 아이들과 연계하여 판매 부스를 꾸며보는 체험행사까지 함께 진행한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