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게임즈,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 발표…주가 강세

더블유게임즈,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 발표…주가 강세

기사승인 2024-04-23 14:21:39
더블유게임즈 로고. 더블유게임즈

주주환원 로드맵을 발표한 더블유게임즈 주가가 상승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23일 더블유게임즈는 자사주 매입과 소각을 중심으로 하는 중장기 주주환원 로드맵을 발표하며 기업 가치를 제고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주가는 오후 2시10분 기준 약 5% 정도 올랐다.

주주환원 로드맵 골자는 매년 현금배당 총액의 최대 3배에 달하는 자사주를 매입하고 발행주식총수의 최대 2%를 소각한다는 것이다.

자사주 매입은 2025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매년 최소 직전 사업 연도의 총 현금배당금 수준으로 자사주를 매입할 예정이다. 더블유게임즈는 매입 규모가 회사 연결재무제표 상의 매출 성과에 따라 직전 사업 연도 총배당금 최대 3배까지 증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블유게임즈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 골자. 더블유게임즈

아울러 2024년 말까지 자사주를 활용한 M&A나 투자 관련 공시가 없을 경우, 특별소각 개념으로 현재 보유 중인 자사주의 50%를 소각할 계획이다. 2025년부터 2026년까지는 매년 발행주식 총수의 최소 1%에서 최대 2%까지 소각할 계획인데, 연결재무제표 매출성과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임원 보상을 주식 성과와 직접 연계하는 새로운 내부 보상 시스템을 도입하기도 했다. 임원 성과급 중 40%를 주식 성과와 연계해 인센티브로 지급하는 것이다. 시가총액이 2조 원 미만인 경우에는 성과급을 지급하지 않을 예정이다.

더블유게임즈 관계자는 “최근 무상증자와 배당 확대 등을 포함한 다양한 주주환원 정책을 시행해왔다”며 “앞으로 자사주 취득 및 소각을 통해 저평가 상태를 해소하고 중장기적으로 기업 가치를 더욱 제고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유채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