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영남루 국보 승격 기념식 개최

밀양시, 영남루 국보 승격 기념식 개최

기사승인 2024-05-07 14:15:21
밀양시는 오는 8일 오후 4시에 영남루 마당에서 영남루 국보 승격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날 기념식은 안병구 밀양시장과 최응천 문화재청장, 최만림 경상남도 행정부지사, 허홍 밀양시의회 의장 등 기관단체장과 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릴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밀양 출신 이민진 소리꾼의 밀양아리랑 공연과 악귀를 몰아내고 복을 기원하는 처용무와 고무(북춤)가 어우러지는 품격 있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영남루 국보 승격 경과보고, 영남루 소개 영상 상영, 문화재청장의 지정서 교부, 기념사 및 축사, 밀양 무형유산 단체의 대동놀이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안병구 밀양시장은“영남루는 밀양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으로 인정받아 왔으며, 최근 국보로 지정돼 그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게 됐다”며“앞으로 영남루가 밀양의 자부심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축문화유산으로 손색이 없도록 보존 관리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선샤인 밀양 페스티벌 성황...3일간 2만여 명 다녀가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가 지난 어린이날 연휴 기간에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 동안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에서 열린 선샤인 밀양 페스티벌에 2만여 명의 관광객이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개장식이 열린 지난 4일에 6천 5백여 명이 테마파크를 찾았다. 개장 축하공연으로 열린 밀양아리랑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연주와 가수 김수찬, 알리, 색소포니스트 김성훈의 멋진 공연에 관객들의 찬사가 이어졌다. 같은 날 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린 중식 요리의 대가 여경래 셰프의 쿠킹쇼도 관광객들의 눈와 입을 즐겁게 했다.


어린이날에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7000여명이 다녀갔다. 이날 제21회 미리벌 어린이 가족 민속 큰잔치 한마당이 열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행운권 추첨이 진행돼 테마파크를 찾은 가족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했다.

행사 마지막 날인 6일 열린 선샤인 컬러 페스티벌에는 6500여명이 방문해 버블 매직 공연, 복고 댄스, 색가루 뿌리기 행사에 참여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 밖에도 광장에서 펼쳐진 예술인 아트 마켓과 농가 직거래장터가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요가컬처타운, 반려동물지원센터, 파머스마켓, 네이처 에코리움에서도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려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안병구 밀양시장은“5월 첫 연휴에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를 방문하신 시민과 관광객들 모두에게 행복한 추억이 됐길 바라며,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시설 간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발전적인 운영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에서 밀양딸기1943 피아노콘서트 열려

밀양시는 6일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에서 ‘밀양딸기1943 피아노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콘서트는 지난 2월부터 3개월에 걸쳐 진행된 밀양딸기 1943 피아노콘서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다양한 예술 분야의 작가들이 참여해 밀양딸기의 매력을 시, 음악, 그리고 예술로 담아낸 행사로 펼쳐졌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 ‘첫사랑’이라는 곡은 지난 2월부터 강원석 시인이 젊은 시절 삼랑진에서의 추억과 딸기의 달콤한 향과 맛을 노래한 곡으로 한국 포크 음악의 거목으로 불리는 추가열 작곡가가 작곡·편곡하고 김희진 가수가 노래했다.

이날 이철규 팝아트아티스트는 딸기의 향긋하고 달콤한 맛을 아름다운 색채로 표현한 밀양딸기피아노 작품을 완성했다. 또한 조상원 피아니스트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연주와 정흠밴드 재즈 보컬리스트들의 다채로운 목소리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밀양딸기 협주곡을 완성했다. 



◆제6회 밀양시협회장기 파크골프대회 성료

밀양시파크골프협회(회장 김태환)는 지난 4, 5일 이틀간 밀양파크골프장에서 열린‘제6회 밀양시협회장기 파크골프’대회가 성황리에 끝났다.


이번 대회는 밀양시 파크골프 동호인 60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자랑하며 친선과 화합의 장이 됐다.

안병구 밀양시장은“제6회 밀양시협회장기 파크골프대회 개최를 축하드리며, 시는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파크골프장 등 생활 체육 기반 시설 조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창녕군 ‘지방세입 환급 신청 ’카카오톡으로 편리하게!

창녕군은 납세자의 권익 보호와 편리성을 도모하기 위해 접근성이 좋은 카카오톡 앱을 활용한 ‘창녕군 지방세 및 세외수입 환급’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 개설해 이번 달부터 운영한다.

국세 경정 신고와 자동차세 연납 후 이전·말소 등의 다양한 사유로 환급금이 발생하고 있으나, 소액환급금의 경우 납세자가 알지 못해 신청하지 못하거나 환급 신청의 번거로움으로 인하여 환급금 신청률이 낮은 편이다.


이에 창녕군은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환급 신청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환급안내문을 받은 대상자가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창녕군 지방세 및 세외수입 환급’ 채널 접속 후,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창녕군 담당자가 실시간으로 접수해 신속하게 처리한다.



◆창녕군, 제102회 어린이날 대축제 성황리 개최

창녕군은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창녕군민체육관 일원에서 어린이와 가족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창녕군 어린이날 대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창녕군아동위원협의회에서 주관한 이 날 행사에서는 아동복지유공자 및 모범 어린이 23명이 표창을 받았다. 이어 어린이헌장 낭독과 어린이 율동 공연, 보물찾기, 가죽공예 체험 등이 펼쳐져 어린이들과 가족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떡볶이와 주먹밥, 김밥, 짜장밥, 슬러시 등 다양하고 풍성한 먹거리가 제공됐다. 아울러 행사장 곳곳에 숨겨진 보물찾기와 경품추첨으로 자전거와 축구공, 가방 등 다양한 선물도 제공돼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하루가 됐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