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아이수루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은 18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 지방자치단체 우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우수 시의원으로 선정됐다.
결혼이주민이자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로 광역의회에 입성한 아이수루 의원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서울시민 문화예술 향휴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했다. 또한 서울시의 다문화 관련 정책과 출산 및 양육지원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그는 외국인 임산부에도 교육비를 지원하는 조례를 대표 발의했다. 이와 함께 △서울시의 외국인 관련 문화교류사업 △다문화가정 학부모로서 이주민, 다문화 2세 교육 지원 등을 추진하며 ‘글로벌 도시’ 서울의 도약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아이수루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지방자치단체 우수 의정대상을 받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키르기스스탄뿐만 아니라 서울에 거주하는 모든 다문화 가족으 대변이라는 생각으로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계속 잘하라는 의미로 주시는 상이라고 생각하며 감사히 받고 더 열심히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쿠키뉴스는 시의회 관계자와 전문가 및 시민단체가 추천한 기초단체장과 의원 중 매년 심사를 거쳐 우수 의정대상 수상자를 선정한다.
임지혜 기자 jihye@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