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이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0일 앞둔 6일 도내 수험생에게 보내는 격려문을 발송했다.
김 교육감은 격려문을 통해 시험을 준비하는 여러 힘든 상황 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또한 수험생들에게는 ‘건강, 학습계획, 주변 사람들의 응원 등’을 언급하며 수험생 스스로의 믿음을 갖고 최선을 다할 것을 격려하고, 충남교육가족 모두가 함께 응원하고 있음을 밝혔다.
아울러 학교 현장에서 수험생들의 지도에 늘 최선을 다해 주시는 선생님들과 가정에서 자녀를 뒷바라지해 주신 학부모님들께도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격려문 전문]
사랑하는 충남 수험생 여러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여러분의 노력에 큰 격려와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어려운 과정이지만 지금의 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 가을 열매가 탐스럽기 위해 한여름 태양을 이겨내야 하듯, 여러분도 결실의 과정에 있습니다.
공부 흐름을 잃지 않고 건강한 100일을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상의 컨디션을 위해 충분한 수면과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세요. 불안과 조바심을 버리고 학습을 꾸준히 실천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신을 믿고 정진하세요.
여러분의 든든한 원동력은 가까이에 있습니다. 지치고 힘겨울 때는 친구, 선생님, 부모님의 마음을 기억하고 용기를 내세요.
100일은 길 수도, 짧을 수도 있지만, 앞으로의 삶과 미래에 비하면 일부분입니다.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정진하세요. 그리한다면 그 결실은 아름다울 것입니다.
자신을 믿고 전진하세요. 지금, 여러분 계획대로 잘되고 있습니다. 충남 교육공동체 모두가 여러분의 밝은 여정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충청남도교육감 김지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