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충남본부, 충남도청서 아침밥 먹기 캠페인

NH농협은행 충남본부, 충남도청서 아침밥 먹기 캠페인

기사승인 2024-10-07 13:44:47
박장순 NH농협은행 충남본부장(사진 왼쪽)이 7일 충남도청에서 전형식 정무부지사(왼쪽 두번째)과 함께 출근길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아침밥 먹기' 캠페인에 나서고 있다. 충남세종농협

NH농협은행 충남본부는 7일 충남도청에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전형식 충남도 정무부지사와 박장순 농협은행 충남본부장 등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쌀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매년 감소하는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충남 농협쌀로 만든 주먹밥과 식혜를 출근길 도청 공무원에게 나눠주며 우리 쌀 소비에 동참하여 줄 것을 호소했다. 

전형식 부지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충남도민이 우리 쌀의 소중함을 느끼고 아침밥 먹기를 생활화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장순 본부장도 “이번 쌀소비 촉진 캠페인을 통해 충남도민의 건강한 식습관이 정착되길 기대하고 아울러 충남 도내 쌀 소비 확대를 통해 쌀 가공사업 육성과 농가 경영지원에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 충남본부는 1인당 연간 쌀 소비량이 56.4kg으로 역대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1인당 하루 쌀 소비량 또한 154.6g수준으로 국내 쌀 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충남 도내 기관들과 함께하는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