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 화진포 국가 해양 생태공원 원활 조성 '혼신'

강원 고성군, 화진포 국가 해양 생태공원 원활 조성 '혼신'

해양 생태공원 추진기획단 발족…글로벌 해양 생태 관광도시 만든다

기사승인 2024-10-15 17:23:20
강원 고성군은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함명준 군수를 비롯해 각급 국장, 과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화진포 국가 해양 생태공원 추진기획단 발족식을 개최했다. 고성군청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원활한 화진포 국가 해양 생태공원 조성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고성군은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해양 생태자원보전과 지속 가능한 개발을 함께 실현할 수 있는 화진포 국가 해양생태공원 조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화진포 국가 해양 생태공원 추진기획단 발족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추진기획단은 앞으로 화진포 국가 해양 생태공원 기본계획 및 추진전략을 수립하고 고성군을 글로벌 해양 생태 관광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한 준비 업무를 맡게 된다.

추진기획단은 관광경제국장을 단장으로 관광문화과, 투자유치과, 경제체육과, 건설도시과, 산림과, 해양수산과, 환경과 등 업무관련 과장 7명 내외로 구성됐다.

이에 따라 매월 1회 이상 정례회의를 열고 화진포 국가 해양 생태공원 추진을 위한 세부적인 논의를 펼칠 계획이다.

특히 관광행정팀장을 T/F팀장으로 하는 실무 추진팀(T/F)을 상시적으로 운영해 실질적인 추진 방안의 밑그림을 만들고 기획단을 실무적으로 뒷받침할 방침이다. 

국가 해양 생태공원은 해양 생태계 및 경관적 가치와 인문·문화 유산이 우수한 연안 권역에 해양 생태서비스를 향유할 수 있는 공간을 국가가 직접 조성하는 사업이다.

고성군은 동해와 연접한 국내 최대 석호로 빼어난 생태 경관과 풍부한 해양생물자원 및 지석묘 등 역사문화유적을 갖고 있는 화진포에 국비 2000억원 규모의 국가 해양 생태공원이 조성되면  6000억원 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2000명 이상의 고용유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화진포 국가 해양 생태공원은 '바다와 석호, 인문·역사가 어우러진 명품 해양 생태공간'으로 동해안 시대 해양관광산업을 견인하고 강원특별자치도 신성장동력을 창출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고성군은 추진기획단을 발족하고 도와 긴밀히 협력해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