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천적 각진 얼굴형, 생활습관 조절로 예방…“턱 근육 과부하 막아야”

후천적 각진 얼굴형, 생활습관 조절로 예방…“턱 근육 과부하 막아야”

기사승인 2012-04-26 18:12:01

[쿠키 건강] 전문의에 따르면 턱 끝이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은 이목구비를 더욱 부각시켜주고, 얼굴 크기도 작아 보이게 한다. 이에 깨끗한 피부와 더불어 얼굴형을 개선하고자 하는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사각턱 개선에 대한 상담 사례가 많은데, 이는 각진 턱으로 인한 강하고 억센 이미지를 해소하기 위함이다.

각진 턱은 선천적 영향도 있지만 생활 속에서 무심코 하게 되는 몇 가지 행동들로 인해 발생하는 후천적 경우도 많다. 가령 음식물을 씹을 때 무의식적으로 한쪽 치아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한쪽만 사용할 경우 해당 면의 안면근육이 비정상적으로 발달하게 된다.

오징어나 쥐포를 비롯한 딱딱하고 질긴 음식 섭취를 줄이는 등 생활 습관을 바꿔나가는 것도 후천적 사각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더불어 한쪽 턱을 자주 괴는 습관을 피하고, 수면 시엔 바른 자세로 누워 잠을 청하는 것이 좋다.

골격 성장이 완전히 이뤄지지 않은 성장기의 어린이나 청소년의 경우 생활습관 등이 뼈와 근육 발달에 더욱 큰 영향을 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리노보클리닉 대구점남광섭 원장은 “장기간 한쪽 치아와 턱만 사용하면 턱 근육의 과부화로 인해 사각턱을 넘어 턱관절 장애까지 일으키는 요인이 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심하게 각진 턱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경우라면 전문적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각진 뼈가 원인인 경우라면 성형수술이 불가피하지만, 후천적으로 저작근이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라면 보톡스를 이용해 근육을 위축시키는 개선법도 있다.

단 시술 시 개인마다 다른 피부 타입과 근육의 정도, 위치 등을 파악해 그 종류와 주입량, 위치를 결정해야 하며 사용되는 제품 역시 믿을 수 있는 것인지 확인해봐야 한다.

사진출처 : 리노보클리닉 대구점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김성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