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오텍, 스페인 이노바시오네스와 100만불 계약
[쿠키 생활] 숙면용 앱 ‘해피슬립’으로 유명한 라비오텍이 골전도 스피커 베개 ‘해피슬립-사운드필로우’를 유럽에 본격 수출한다.
라비오텍은 이를 위해 스페인의 이노바시오네스 델 아빗닷(Innovaciones Del Habitat) 기업과 2년간 2만5000개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우선 초도 마케팅 물량으로 제품 1000개를 스페인에 보냈다.
초도 물량은 현재 스페인을 비롯해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에서 판매에 들어간 상태다. 이로써 라비오텍은 ‘해피슬립-사운드필로우’의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
이번 수출은 스페인 내 보청기 사용자들이 라비오텍의 해피슬립-사운드필로우의 골전도스피커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제품의 기능성을 인정함으로써 급물살을 타게 됐다.
라비오텍은 기능성 수면용품 시장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기업으로 스마트 기상 알람 및 숙면을 유도하는 앱 ‘해피슬립’으로 잘 알려진 회사다.
‘해피슬립’ 앱은 밤에 쉽게 잠들지 못하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일반인과 학습에 필요한 최적의 숙면, 집중력 향상, 스트레스 해소, 기분전환 등을 통해 학습능률을 향상시키기 원하는 수험생을 위한 앱이다. 코골이 녹음도 가능하며 자면서 뒤척임 등 수면 상태를 체크해 심한 뒤척임이 감지되면 수면유도 소리가 자동으로 나온다. 또한 설정한 알람 시간에 근접하면 자동으로 깨워주는 인공 지능 기능도 있다.
‘해피슬립-사운드필로우’는 이어폰이나 스피커 없이 베개를 통해 이런 다양한 기능의 해피슬립 앱을 들을 수 있는 골전도스피커 베개다.
라비오텍은 미국을 비롯한 멕시코, 콜롬비아, 우루과이, 칠레 등의 미주 지역과 싱가포르, 태국, 호주 등의 아시아 지역 그리고 UAE, 카자흐스탄, 스페인, 독일 등 바이어들에게 수출 문의를 받아 샘플 오더를 진행 중이다. 또 향후 수출국과 수출 물량이 더욱 증가 할 것에 대비, 품질관리를 더욱 철저히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황미아 라비오텍 대표는 “10월 15일 중국 상해에서 열린 2013 PHILIPS PRODUCT INNOVATION FORUM에 초대받아 해피슬립-사운드필로우를 소개하면서 글로벌 시장 진출에 자신감을 갖게 됐다. 최근에는 미국 SPACE AGE 업체와의 MOU 체결과 함께 국내에서 해피슬립 어플과 해피슬립-사운드필로우의 호응이 커짐에 따라 미국과 유럽시장 진출 추진을 더욱 가속화 하게 됐다” 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