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플래닛 모바일 보험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그 동안 PC 웹 환경에서만 가능했던 서비스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의 앱 및 웹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 고객들도 계약변경, 보험금 청구, 대출 등 지금까지 PC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했던 서비스를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보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 라이프플래닛 홈페이지(모바일웹)에 접속하거나 라이프플래닛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라이프플래닛은 이번 모바일 보험 서비스를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개편해 고객 중심의 온라인 환경을 구축했다. 고객 친화적인 사용자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경험(UX)을 적용했고, 특히 금융권 화두인 핀테크 기술을 접목, 카카오페이로 초회보험료를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 스스로 구성한 보험설계 결과를 인포그래픽으로 보고 SNS를 통해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보험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를 위해 기존 가입고객의 설계패턴을 분석해 상품설계 단계에서 통계정보나 도움말을 제공하도록 했다.
또 가입절차별 입력 내용이 ‘마이플랜’에 자동 저장돼 최대 30일간 PC 및 모바일 등 모든 기기에서 저장내용을 확인하고 가입절차를 이어갈 수 있다.
이와 함께 PC버전 홈페이지도 모바일과의 연동 및 고객편의 강화를 위해 리뉴얼 오픈됐다. 모바일과 100% 호환되며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시각 이미지를 대거 활용해 지루하고 형식적인 보험가입 절차를 탈피했다. goldenbat@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