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전미옥 기자] 부산 좋은문화병원이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실시하는 2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에서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환자안전 및 우수한 의료서비스와 운영을 인정받은 것이다. 인증 획득을 위해 좋은문화병원은 지난 2015년 9월 말부터 준비했다고 전했다.
문화숙 좋은문화병원장은 “전직원들이 오로지 환자를 위한 좋은 병원을 만들겠다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 정진한 결과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1주기 대비 더욱 강화된 기준을 충족시켜야 해서 준비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꼭 필요한 일을 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문 원장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의 입장이 아닌 사용자인 환자의 입장에서 모든 것을 관리하고 운영되도록 했고 직원들의 환자안전, 감염관리 중요성 등에 대한 의식도 높아졌다. 이 모든 것들을 환자들이 체감하면서 결국 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평가는 2주기 의료기관 인증기준에 따라 ▲기본가치체계(안전보장활동, 지속적인 질 향상) ▲환자진료체계(환자진료·수술·마취진정관리, 의약품 관리, 환자권리존중 및 보호) ▲지원체계(경영 및 조직운영, 인적자원관리, 감염관리 등) ▲성과관리체계 등 13개 영역, 48개 범주, 537개 조사항목에 대해 실시됐다. 인증 유효기간은 지난달 8일부터 2020년 8월 7일까지다.
romeo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