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고 3학생 대상 대입 수시 캠프 개최

대구시교육청, 고 3학생 대상 대입 수시 캠프 개최

기사승인 2017-01-18 22:12:31

[쿠키뉴스 대구=김강석기자] 대구시교육청은 20일과 21일 양일간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에서 예비 고3학생 166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대입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수시캠프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고1부터 예비 고3까지 4차에 걸쳐 체계적으로 대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4단계 집중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참가자들이 서류평가, 면접고사 등 수시모집 전 과정을 실질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자기소개서 진단코칭 대학 입학사정관이 운영하는 모의면접 수시모집 지원 상담 주요 대학에 선배와 만남 서울대 입학사정관 질의응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수시전형 대비에 도움을 준다.

이를 위해 대구시교육청이 자체 제작한 학생부종합전형 등 수시모집 대비 진로진학 지도 자료집’9종을 활용해 진로진학전문교사단과 시교육청 학교대입지원팀, 대학 입학사정관, 대학생 멘토 등 약 80여 명의 지도인력이 대거 투입될 예정이다.

또 캠프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진학 희망 대학 및 학과가 유사한 학생들끼리 동아리·진로·독서 활동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특별 프로그램인 인적 네트워크 만들기 프로젝트도 운영한다.

특히 지난해 캠프에 참가해 대학 입학에 성공한 16명의 선배들이 자발적으로 멘토로 참여, 공부 방법과 지원 전략, 면접 경험담에 관한 진솔한 이야기를 전하는 등 이 캠프에 대한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한편, 이번 캠프에 이어 213일과 14일에도 1일 과정으로 사전 신청한 예비 고3 학생 170명이 ‘2018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및 면접 캠프에 참가할 예정이다.

kimkangsuk1@kukinews.com

김강석 기자
kimkangsuk1@kukinews.com
김강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