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대구=김강석기자] 대구시교육청은 3월 2일부터 24일까지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초·중·고 학생 교육비 및 교육급여’ 지원 신청을 받는다.
교육비 및 교육급여 지원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신청기간에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교육비만 신청 시 인터넷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비원클릭신청시스템(http://oneclick.moe.go.kr) 또는 복지로(http://www.bokjiro.go.kr)로 하면 된다.
지난해에 교육비를 신청해 지원받은 경우에는 별도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이 경우 상급학교 진학 시(초→중학교 입학, 중→고등학교 입학)에도 마찬가지다.
교육급여 수급자인 초·중학생의 경우 급식비, 방과학교 자유수강권, 교육정보화 등 연간 최대 249만원을 지원받고, 고등학생의 경우 고교 학비 등 연간 최대 429만원 상당을 지원받게 된다.
교육급여·교육비 신청에 대해서 궁금한 사항은 읍면동 주민센터, 중앙상담센터(1544-9654)(3월2일 개통 예정), 보건복지부 콜센터(12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올해 전체 지원 예산 약 1,309억으로 약 15만 여명의 학생이 최소 1종 이상의 교육비를 지원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 인해 저소득층 가구의 교육비 부담 경감과 학생들의 교육기회 확대로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