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경제과학원, ‘창업프로젝트’ 참가 초보창업자 모집

경기도-경기경제과학원, ‘창업프로젝트’ 참가 초보창업자 모집

기사승인 2017-03-22 09:07:27

[쿠키뉴스=정수익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초보 창업자들의 성공을 위한 창업프로젝트참여자 190명을 오는 45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우수한 아이디어나 신기술을 보유하고도 자금이 부족하거나 창업절차 등을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과 중·장년층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2009년 시작된 창업프로젝트는 지난해 말까지 총 1640명을 지원해 창업(사업자등록) 1024, 지식재산권 획득 1978, 2247명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 등 성과를 거뒀다.

신청자격은 예비창업자 및 경기도내 창업 3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다. 모집 분야는 기술창업(기계/재료, 전기/전자, 정보/통신, 화공/섬유 등) 지식창업(콘텐츠, 출판, 영상업 등) 아이디어창업(공예/디자인, 식료품, 아이디어 상품 등) IT창업(, 플랫폼 개발 등)이다.

특히 올해는 예비창업자 트랙과 초기창업자 트랙으로 나눠 각 사업추진 단계별로 맞춤형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지원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최종 선정된 참여자는 시제품 제작비, 지식재산권 출원, 마케팅비용 등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최대 1500만원 까지 지원받으며, 사업 경영에 필요한 창업교육, 1:1창업 멘토링, 네트워킹, 창업 노하우 교육 등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수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시흥(비즈니스센터), 안성(한경대학교), 고양(벤처빌딩)에서 운영하고 있는 4개 권역별 공동창업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박태환 경기도 기업지원과장은 창업은 철저한 사전준비를 통해 위험요소를 최소화해야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앞으로 창업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체계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창업프로젝트 참여를 희망하는 신청자는 이지비즈(http://www.egbiz.or.kr)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뒤 작성해 이메일(gchangup@gbs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경제과학원 창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