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파주=정수익 기자] 경기도 파주시가 29일 교육문화회관에서 공무원 220여명을 대상으로 ‘2017 공무원 홍보능력 향상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책수행 과정에서 놓치기 쉬운 홍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홍보의 기본인 보도자료 작성법 등을 배워 효과적인 정책홍보 역량을 강화하고자 실시됐다.
특히 교육은 현직 기자를 초빙해 ‘왜 보도자료인가!’라는 주제로 오늘날 언론의 흐름과 방향에 따른 적합한 시의 정책 홍보 방향과 주요 행정기관의 보도자료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다양한 홍보방법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파주시는 공무원들의 홍보능력 향상을 위해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홍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경준 파주시 정책홍보관은 “홍보는 타이밍과 반복 홍보가 중요하며, 사업을 추진하다 보면 가장 중요한 홍보를 게을리 하는 경우가 많다”며 “홍보하지 않으면 시정에 대해 시민들이 알 수도 참여할 수도 없는 만큼 공무원들이 시정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올해 점차 다변화하는 홍보의 흐름을 인식하고 TV, 라디오 등 방송홍보, SNS, 인터넷 포털사이트,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 옥외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sagu@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