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키움증권, 페이스북·애플종목 ELS 공모 外 유안타·삼성증권

[금융 이모저모] 키움증권, 페이스북·애플종목 ELS 공모 外 유안타·삼성증권

기사승인 2017-04-25 14:30:00

[쿠키뉴스=유수환 기자키움증권, 세전 연11.6% 추구 페이스북·애플종목 ELS 공모

키움증권은 세전 연11.6%의 수익을 추구하는 해외종목형 ELS(주가연계증권)을 공모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78회 글로벌 100조 클럽 ELS’의 기초자산은 페이스북과 애플 두 종목이다. 추구수익률은 세전 연 11.6%이고 만기는 3년이다. 발행 후 6개월마다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두 기초자산이 모두 최초 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18개월), 85%(24개월, 30개월, 36개월) 이상인 경우 최고 34.8%(연 수익률 11.6%, 세전) 수익으로 상환된다. 낙인배리어는 60%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최근 지수형 ELS의 제시 수익률이 기대에 못 미친다고 판단한 투자자들이, 해외종목형 ELS로 보다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약 마감은 4월 28일 13시이다. 

유안타증권, 골드센터울산점 투자설명회 개최

유안타증권 골드센터울산점은 오는 28일 오후 3시 번영사거리 롯데씨티호텔울산 2층 Pearl룸에서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투자전략팀 김광현 연구원이 ‘1분기 실적 및 주식시장’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이승철 유안타증권 부동산컨설턴트가 ‘울산지역 부동산시장 동향 및 전망’을 주제로 진행한다. 

관심 있는 투자자는 선착순 신청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삼성증권, 임직원 가족을 위한 행사 진행

삼성증권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한 '가족 소풍', '부모님 효(孝)여행' 등 임직원 가족 참여 이벤트를 개최한다. 

삼성증권은 다음달 10일부터 2박3일간 임직원 가족을 초청해 '제주도 효도여행'을 진행한다. 직원들의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본인 또는 배우자의 부모님을 위해 올레길과 마라도 투어, 허브랜드, 요트 즐기기, 마상공연 등을  준비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모든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가족참여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매월 진행되는 '수요 컬처 데이트'에는 영화 또는 뮤지컬 관람을 할 수 있는 문화이벤트를 연다. 이어 자매마을인 '충주 와유바유' 마을을 찾아 농촌체험 및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자매마을 체험'도 5월부터 11월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