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에 ‘신세계존’ 개장 外 한화호텔앤드리조트·SSG닷컴·CU [유통단신]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에 ‘신세계존’ 개장 外 한화호텔앤드리조트·SSG닷컴·CU [유통단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전 지점 어메니티 ‘발망’으로 교체
SSG닷컴, 소노펫클럽앤리조트 ‘쓱라이브’ 진행
CU, 명동에 ‘K-푸드 특화 편의점’ 오픈

기사승인 2024-11-26 14:43:04
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신세계존’ 개장


신세계면세점이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에 뷰티 및 주류 테마존을 포함한 체험형 쇼핑공간 ‘신세계 존’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신세계 존은 총 2880㎡(약 871평) 규모의 원스톱 쇼핑공간으로 완성됐다. 특히 뷰티 매장은 기초 화장품부터 메이크업·향수 제품까지 구역별로 나눠 시너지를 극대화했다.  

메이크업·향수 특화 매장에는 니치 향수와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기초케어 전문 브랜드까지 총 99개의 국내외 인기 브랜드가 입점했다. 차별화된 경험을 위해 ‘프라다 뷰티’, ‘산타마리아노벨라’, ‘푸에기아 1833’, ‘포트레’, ‘토코보’ 등 단독 입점 브랜드를 마련했다. △퍼퓸 아뜰리에 △꾸뛰르 메이크업 △K-뷰티 편집 공간 등으로 나눠 고객이 시향·시연을 하며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주목할 브랜드는 신세계면세점에 단독 입점한 ‘프라다 뷰티’와 ‘푸에기아 1833’이다. 프라다 뷰티는 국내 면세점 및 인천공항 최초 입점으로, 향수, 립스틱, 립밤 등 인기 제품 등을 선보인다. '푸에기아 1833'는 아시아태평양(APAC) 최초로 신세계면세점에 입점했다. 제품별 한 번에 400병 한정 생산, 고유번호를 매겨 소장 가치가 높은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은은한 와인빛 외관의 주류·담배·식품 매장은 △와인존 △시가존 △식품존 등으로 구성됐다. 와인존은 공항 최초로 마련된 원형 곤돌라 형태의 와인전문 코너로, 고객들이 위스키 외에 추가로 고품질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고 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단독 입점한 미국 와인 ‘쉐이퍼’를 비롯해 프랑스 부르고뉴 ‘몽제아 뮈네레’ 등 고급 와인까지 주류 마니아에게도 어필될 수 있도록 조성했다.
 
와인 외에도 위스키, 국내외 사케, 전통주로 주류 마니아들을 공략한다. 중국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3대 코냑 브랜드 ‘마텔’을 비롯해 ‘닷사이23’, ‘마오타이’, ‘원소주’ 등을 만날 수 있다. 식품은 바프, 오쏘몰, 골든피스 등 외국인 인기 식품 및 건기식으로 MD 구성을 확대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인천공항 제2터미널 신세계존 그랜드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류 및 담배 구매 시, 영수증을 통해 시계 제품 추가 할인권을 받을 수 있는 ‘영수증 꼬리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브랜드별 구매금액에 따른 사은품 증정과 쇼핑지원금도 증정한다. 이밖에 골프웨어, 아이웨어, 슈즈 등 30~60% 시즌오프 행사도 동시 진행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전 지점 어메니티 ‘발망’으로 교체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객실 내 제공되는 어메니티(편의용품)를 프랑스 명품 브랜드 ‘발망’으로 변경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어메니티 교체를 위해 △브랜드 인지도 △품질 △친환경 등을 기준으로 6개월 간 60여 종의 제품을 평가했다. 이달 리조트 및 호텔 전 지점에 적용됐으며 더 플라자는 내년부터 변경된다.
 
발망 제품은 ‘노르딕 스완’ 가이드에 맞춰 개발되고 있다. 노르딕 스완은 공신력 높은 북유럽의 친환경 인증 제도다. 지속 가능한 재료 사용과 화학물질 사용 규제 등 엄격한 기준을 통해 인증 마크를 부여한다. 제품의 80%는 해당 가이드에 맞춰 개발되며 100% 재활용 페트로 만든 용기에 제공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어메니티는 휴식의 질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전면 교체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객실 리모델링, 스위트 객실 증대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SSG닷컴

SSG닷컴, 소노펫클럽앤리조트 ‘쓱라이브’ 진행


SSG닷컴이 증가하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 수요를 겨냥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SSG닷컴은 26일 오후 8시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내년 2월 28일까지 이용 가능한 소노펫클럽앤리조트의 단독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라이브방송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에 필요한 상품과 혜택을 총망라해 선보인다. 가격은 26만9000원부터다. 반려동물과 묵을 수 있는 소노펫 객실 1박 숙박권을 비롯해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펫 페어링 메뉴, 펫밀크로 만든 멍푸치노, 반려동물을 맡아 돌봐주는 펫보딩 서비스 등으로 구성됐다.

방송 중 구매 고객 대상으로는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반려동물 전용 목욕시설인 포미 이용권을 비롯해 강아지 애착인형으로 유명한 소냐르 인형과 뱃지 등을 증정한다. 구매고객 중 선착순 100명은 반려동물 아웃도어 브랜드 하웃의 펫타올과 동결건조사료 브랜드 스텔라앤츄이스의 사료 세트도 받을 수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연말 휴가시즌을 맞아 신뢰도와 재미를 선사하는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반려인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CU

CU, 명동에 ‘K-푸드 특화 편의점’ 오픈


CU가 서울 명동에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K-푸드 특화 편의점(CU 명동역점)’을 오픈했다.

CU 명동역점은 4호선 명동역 8번 출구 앞 약 43평(142㎡) 규모에 ‘상품 특화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공간을 구성했다.

매장 전면은 K-푸드를 중점으로 꾸몄다. 대한민국 대표 요리 연구가인 백종원 시리즈 진열대, 현재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맛폴리의 밤 티라미수와 연세 크림빵 시리즈를 포함한 디저트 진열대, 외국인 관광객 머스트템인 바나나우유 진열대가 대표적이다.

또 한쪽 벽면에는 한국의 대표 라면을 만날 수 있는 40종의 라면 진열대와 컵라면 모양의 시식대를 설치해 K-라면 특화존을 구성했다. 즉석 라면 조리기도 3대 배치해 직접 K-푸드 체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점포 내 일반 진열대에는 200여 종류의 K-스낵과 건강식품 및 뷰티 상품 등을 모음 진열했다.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4개 국어로 된 쇼카드와 영문으로 된 띠지, 집기 사용법 등을 곳곳에 배치했다.
 
황환조 BGF리테일 영업개발부문장은 “앞으로도 한국의 멋과 개성을 담은 차별화된 매장을 통해 국내외 고객들에게 특별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