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도시민들이 몰려온다.

문경시 도시민들이 몰려온다.

기사승인 2017-07-25 20:03:59

 [쿠키뉴스 문경 = 노창길 기자] 문경시는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해 해마다 대기업, 공기업, 군인, 일반인 등 다양한 계층의 도시민들을 초청해 귀농귀촌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올해도 4월에 국방전직교육원, 5월에는 농협 경주환경농업교육원과 연계하여 체험교육을 실시한바 있다,

시는 이번에도 귀농귀촌에 관심이 많은 수도권지역 도시민 40명을 25일부터 26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초청하여 문경시의 귀농귀촌시책을 설명하고 귀농인이 경영하는 농장과 6차산업 우수사업장을 방문하는 등 농촌을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도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차별화된 귀농귀촌 시책과 편리한 교통여건, 아름다운 자연환경, 전국 최고의 장수지역 등을 중점홍보 하였으며 저녁에는 오미자권역마을에서 선배귀농인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마련해 밤이 늦도록 귀농 결심에서부터 안정적인 정착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에 대한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도 가졌다.

한편 고윤환 시장은 환영인사를 통해“문경은 사통팔달의 교통요충지로 전국 어디에서든 접근성이 좋고 문경새재를 비롯한 관광자원과 사과․오미자 등 특산물이 많아 귀농․귀촌지로 인기가 높다”.“이번 행사를 계기로 많은 분들이 우리 문경으로 귀농․귀촌 하여 행복한 인생2막을 누리시길 바란다.”며 문경을 적극 홍보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