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에프앤리퍼블릭, 제이준코스메틱 인수…“해외시장 입지 강화”

[특징주] 에프앤리퍼블릭, 제이준코스메틱 인수…“해외시장 입지 강화”

기사승인 2017-08-31 17:43:10

[쿠키뉴스=유수환 기자] 화장품 유통업체 에프앤리퍼블릭이 제이준코스메틱을 인수했다. 이는 글로벌 시장에서 화장품 브랜드 입지를 구축하기 위해서다.

에프앤리퍼블릭(이하 에프앤)은 제이준글로벌과 주식 및 경영권 양수도 계약을 체결해 제이준코스메틱㈜(의 주식 800만주(11.97%)와 경영권을 인수했다고 31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인수금액은 총 600억원이다. 기존 보유 주식과 합치면 총 826만 3915주(12.36%)를 보유하게 된다. 

​에프앤은 이번 경영권 인수를 통해 주력 브랜드인 제이준을 보유하게 되면서 마케팅과 유통에 집중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에프엔 관계자는 “제이준 경영권 인수는 에프앤과 제이준이 글로벌 코스메틱의 떠오르는 신흥 강자로 동반성장하기 위한 출발점”이라며 “상호 시너지를 바탕으로 향후 제품개발과 생산, 마케팅, 유통 등 전반적인 브랜드 가치와 사업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에프앤과 제이준 두 회사는 향후 글로벌 동반 진출에도 속도를 높일 계획”이라며 “주력 시장인 중국 내 진출 지역을 확대하고 마케팅 활동 역시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미국 시장은 영화배우 드류 배리모어와 제휴를 통해 연내 진입이 가시화될 예정”이라며 “동남아 지역도 베트남을 필두로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등에 다각적인 유통망을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