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투자증권, 연 5.8% 제공 ELS 1종 공모
현대차투자증권은 이달 13일부터 15일 오후 1시까지 총 50억원 규모의 원금비보장형 ELS(주가연계증권) 상품 1종을 공모한다.
‘현대차투자증권 ELS 1694호’는 코스피200지수(KOSPI200), 항셍지수(HSI)와 유로스탁스50지수(EuroStoxx50)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발행 후 6개월 마다 조기 상환기회가 주어지며 최고 연 5.8%의 수익을 지급한다.
이번 공모상품은 금융투자상품 분리에 따라 고위험으로 분류되며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다. 현대차투자증권 전국 각 지점 및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
투자문의사항은 현대차투자증권 스마트금융센터로 하면 된다.
하나금융투자, 2017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벤처 마이닝 페스티벌’ 공동주관
하나금융투자는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2017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벤처 마이닝 페스티벌’을 공동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여의도 하나금융투자 본사 3층 한마음홀에서 열린다.
벤처 마이닝 페스티벌은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유망벤처기업들을 발굴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벤처투자 행사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AI(인공지능),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IoT(사물통신) 등과 관련한 국내 벤처생태계 구축을 위한 것이다.
중국 칭와대 및 아마존과 삼성전자는 4차 산업 섹터 별로 강연을 마련했다. 공동주관사인 하나금융투자, 신용보증기금, 코트라, 서울대 SNU공학컨설팅센터에서는 창업지원, 투자유치, 보증상담, 해외진출, 기술상담, 일자리상담 등에 대해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
하나금융투자 이진국 사장은 축사를 통해 “‘벤처 마이닝 페스티벌’이 여러 기관들이 협력해 국내 벤처 생태계를 구축 및 발전시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