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증권, 신보와 크라우드펀딩 협약식 체결
IBK투자증권은 25일 서울 영등포구 본사에서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과 유망 창업기업 발굴 및 자금조달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IBK투자증권과 신보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성과 사업성이 우수한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자금 조달을 지원한다. 또한 양사의 전문노하우를 바탕으로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에 맞춤형 보증, 투자, 컨설팅 등 각종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IBK투자증권 소성수 상품전략본부장은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유망 창업기업의 자금 조달을 지원하고자 협약식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유망 창업기업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자금 조달과 크라우드펀딩 성공 후 지속적인 성장과 도약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IBK투자증권은 지난해 3월 증권사 최초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시장에 진출, 현재까지 19개 기업에 총 45억원의 자금을 중개했다.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7억을 조달한 ‘에스와이제이’는 5월 코넥스시장에 상장해 ‘기업컨설팅-크라우드펀딩-코넥스’로 이어지는 성장 사다리 체계의 첫 모델이 됐다.
한편 신용보증기금은 유망 창업기업의 성장을 위해 신용보증, 신용보험, 보증연계투자,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KB증권, 홀몸 어르신 위한 ‘孝 든든 KB박스’ 전달
KB증권은 지난 22일 추석연휴를 맞이해 고객과 임직원들이 함께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孝 든든 KB박스’ 전달행사를 가졌다.
‘孝 든든 KB박스’는 오는 추석명절 연휴 장기화에 따라 독거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식생활 대책 마련을 위해 준비한 식품키트이다. 지난 13일 KB증권 임직원 80여명이 직접 간편식 및 건강보조식품 등 10일분의 물품을 포장해 200개의 KB박스를 완성했다.
KB증권은 임직원들이 정성껏 포장한 KB박스를 가지고,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신월종합사회복지관 인근 독거 노인 가정을 방문해 ‘孝 든든 KB박스’를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고객들도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KB증권 홈페이지와 MTS를 통해 직접 자원봉사를 신청한 고객참가자들은 KB증권 임직원들과 더불어 ‘다 함께 행복해지는 황금연휴’를 만들고자 지역사회 상생의 동반자로서 함께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시 한번 가족의 소중함과 나눔의 참된 의미를 되새길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사랑과 행복이 전해지도록 나눔 활동에 적극 앞장설 것”라고 말했다.
NH투자증권, 일산WM센터 투자설명회 개최
NH투자증권 일산WM(자산관리)센터는 이달 27일 오후 4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일산WM센터 세미나실에서 ‘2017년 4분기 및 2018년 주식시장 전망’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WM리서치부 이현주 수석연구원이 추석연휴 이후 주식시장 이슈 점검 및 전망에 대해 강연한다.
투자에 관심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NH투자증권 일산WM센터 에 문의하면 된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