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로봇공기청정기 시범 운영= 코웨이는 오는 10월 26일까지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김포공항에서 사물인터넷(IoT)을 탑재한 혁신적인 코웨이 로봇공기청정기를 시범 운영한다.
코웨이는 지난 6월 한국공항공사와 ‘로봇 시험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동 인구가 많아 실내공기질 관리가 필수적인 공항 터미널에 쾌적한 공기를 제공하기 위해 자율이동과 공기청정이 가능한 혁신적인 로봇공기청정기 시범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 김포공항에서 선보이는 코웨이 로봇공기청정기는 사물인터넷(IoT) 센서가 실내공기질 을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로봇공기청정기가 오염된 공간을 스스로 찾아가 공기를 깨끗하게 청정 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파세코, 의류관리기 빌트인 가전으로 '인기'= 파세코의 의류관리기가 빌트인 가전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미 강남 개포시영 아파트 현장을 시작으로 서초우성,가재울 뉴타운 등 재개발 아파트와 마곡지구신규 중소형 오피스텔 현장에 적용될 예정이다.경남 양산,석계 현장의 신규 아파트에는 옵션 품목으로 선정됐다.
재건축·재개발·뉴타운 단지부터 신규 아파트·오피스텔까지 빌트인 의류관리기의 수요가 커짐에 따라 제품이 입소문을 타면서 재개발 아파트 건설사들의 문의가 꾸준히 늘고 있다.
파세코는 2008년 국내 최초로 의류관리기를 출시하면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대렌탈케어, 실속형 비데 출시= 현대렌탈케어는 오는 29일 가격 경쟁력을 갖춘 기본형 비데 '큐밍 베이직 비데(HB-710)'를 신규 출시한다.
새로 출시하는 '큐밍 베이직 비데'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비데로부터 분리 세척 가능한 노즐팁과 자동 세척 기능, 변기에 앉아야만 작동하는 '인체감지 센서' 등을 갖췄다. 또한 어린이 체형에 맞는 노즐 조절 기능은 물론 5단계 수압조절 시스템을 탑재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일렉트로마트 6개점 신규 입점= 유진로봇이 자사의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를 이마트의 체험형 가전 전문매장 일렉트로마트 수도권 주요 6개 지점에 신규 입점시키며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하고 있다.
유진로봇 아이클레보가 입점된 일렉트로마트는 전국 13개 지점 중 수도권 주요 매장으로 꼽히는 스타필드 하남점과 고양점을 비롯해 영등포, 킨텍스, 은평, 죽전점까지 총 6개 지점이다.
유진로봇은 가전 제품을 직접 본 후 체험해보고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올해 하반기부터 체험형 가전매장인 일렉트로마트 입점을 추진해 왔으며, 계속해서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 진입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