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CJ헬스케어, ‘히비스커스 헛개수’ 출시 外

[제약산업 소식] CJ헬스케어, ‘히비스커스 헛개수’ 출시 外

기사승인 2018-05-08 13:11:56
◎CJ헬스케어, ‘히비스커스 헛개수’ 출시=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윤상현)는 8일 3000억원대 규모로 성장하고 있는 RTD(Ready To Drink) 음료 시장에 붉은색 히비스커스 꽃을 추가한 ‘히비스커스 헛개수’를 선보이며 여성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지난 2010년 갈증해소음료 헛개수를 출시하며 헛개음료 시장 확대에 기여해온 CJ헬스케어는 몸매 관리에 관심이 많은 15세부터 39세 여성 소비자에 주목, ‘여자가 마시고 싶은 첫 번째 차(茶)’라는 슬로건의 ‘히비스커스 헛개수’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히비스커스 꽃을 전면에 내세운 붉은 색 패키지로 출시된 히비스커스 헛개수는 꽃을 우려내 상큼한 맛을 낸 음료로, 커피나 탄산음료 대신 가볍게 즐기기 좋다.  

히비스커스 헛개수의 주 원료인 ‘히비스커스 꽃’은 주로 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무궁화과의 꽃으로, 여성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하이드록시시트릭산(HCA), 안토시아닌, 케르세틴 등이 함유돼 있으며 시중에 티 백이나 분말 제품으로 출시돼 있다. 

회사 관계자는 “히비스커스의 주요 성분들이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준다는 점이 알려지며, 최근 여성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장 샘플링을 확대해 히비스커스 헛개수 브랜드 홍보에 집중해 블렌딩 티(Blending Tea)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헬스케어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진행된 ‘2018 올리브콘(Olivecon) 푸드&리빙 페스티벌’에서 히비스커스 헛개수를 처음으로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시선을 모았다. 

◎동아제약, 9~10일 ‘2018 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선수권대회’ 개최=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9일부터 10일까지 제주시 오라컨트리클럽에서 미래 골프 유망주들이 기량을 겨루는 ‘2018 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선수권대회’를 연다.

2018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선수권대회는 동아제약과 SBS골프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골프협회가 주관한다. 대한골프협회 선수등록규정에 의해 2018년 현재 선수등록을 한 국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들이 참가한다.

경기는 1일 18홀씩 2일간 36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스트로크 플레이는 정해진 홀에서 경기 후 적은 타수를 기록한 선수가 승자가 되는 방식이다. 천재지변과 부득이하게 경기 일정이 일부 중단되면 최소한 1일 18홀 참가한 선수 전원이 경기를 끝냈을 때 대회가 성립된다.

단체전 초등부와 중등부는 각 부 1개 팀을 2명으로 구성해 매일 2명의 타수를 합산한다. 고등부는 1개 팀을 3명으로 구성하여 매일 3명 중 적게 친 2명의 타수를 합산해 2일간 경기 후 가장 적은 타수를 가진 팀이 우승하게 된다. 개인전은 따로 시행하지 않고 단체전과 병행해 36홀 경기가 끝난 후 타수가 제일 적은 선수가 우승자가 된다.

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선수권대회는 미래 한국 골프계를 이끌어 갈 차세대 골프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동아제약과 SBS골프채널이 2005년부터 14년째 주최하고 있다. 매년 국내 골프 꿈나무들이 꼭 참가하고 싶은 대회 중의 하나로, 이들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안국건강, 쇼핑 최적화 위해 공식 온라인몰 AG mall 리뉴얼 오픈=건강기능식품 기업 안국건강이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쇼핑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공식 온라인몰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쇼핑 최적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고객 개개인에게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 주는 큐레이팅 서비스를 적용해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소비자가 성별, 연령, 기능, 용도, 가격대 등을 선택하면 ‘맞춤형 검색 서비스’가 개인에게 딱 맞는 제품을 추천해 준다.

회사 측은 “안국건강의 모든 라인업을 기능별, 성분별, 대상별 등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해 온라인몰에 처음 방문한 신규 고객도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온라인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어떠한 기기에서도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이용자 편의를 고려한 사이트 개편과 더불어 로그인 및 결제 시스템 또한 소비자 친화적이다.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네이버 계정을 통해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으며, 간편결제 시스템을 통해 더욱 쉽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또한 단계를 최소화해 번거롭지 않게 할 수 있다. 

안국건강은 온라인몰 리뉴얼을 기념해 ‘새집마련 기념 집들이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리뉴얼된 AGmall을 둘러보고 오는 31일까지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안국 눈에좋은루테인 스페셜 에디션, 신세계 상품권 등의 집들이 선물을 증정한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이용자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쇼핑 최적화에 집중했다. 이러한 기능적인 부분뿐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 풍성한 컨텐츠 제공,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진행을 통해 소비자 중심의 쇼핑몰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며 “단순한 온라인 쇼핑을 넘어서, 고객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맞춤형 쇼핑 경험을 선사해 주는 신개념 온라인 쇼핑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