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다음달 3일까지 국민과 함께하는 경영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한수원은 '경영혁신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혁신 추진 과정에 국민 의견을 수렴, 정책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국민의 시각에서 문제점을 바라보고 개선안을 마련하는 혁신계획을 수립, 국민 주도의 상향식(Bottom-up) 혁신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 낸다는 방침이다.
공모전은 '국민과 함께하는 한수원'이란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공모분야는 기획재정부에서 배포한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에 따른 주요 과제로 고유 업무 공공성 제고, 대국민 서비스·조직 운영 혁신, 소득주도 일자리 중심 경제선도, 국민의 참여·협력 확대 등이다.
한수원은 내·외부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 9건(대상 1건, 우수 2건, 장려 6건)을 선정한다.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이번 공모는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경영 활동에 반영하는 국민 참여형 경영혁신을 구현하기 위한 것"이라며 "국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통해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한수원 홈페이지(www.khnp.co.kr), 또는 공모 전용 사이트(www.khnpcontes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주=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