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공식 온라인쇼핑몰 ‘강원마트’가 추석 맞이 도내 우수중소기업제품과 지역 특산품을 할인판매하는 ‘추석맞이 우리고장 특산품 할인큰잔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8년 8월 20일부터 9월 26일까지(38일 간) 도내 우수 중소기업제품과 지역 특산품등 총 119개 기업의 237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행사와 더불어 선착순 할인쿠폰(프코모션코드 033033)발행, 명품한우세트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귀향길 양손가득’ SNS 이벤트를 마련했다.
특히 금년에는 작년까지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없었던 강원도 전통주, 민속주에서부터 제수용 인기 지역특산물인 인제 황태, 강릉 한과, 강원도 한우 등 차례상을 준비 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마련했다.
기업•단체 등 추석 선물을 대량으로 주문하는 고객의 경우 선물용 농수축산 식품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고객센터를 통해 다중배송주문도 가능하다.
또한 강원도 경제진흥원(원장 서동엽)에서는 도내 전자상거래 판로개척을 위해 강원도로부터 지원을 받아 강원마트(강원 우수상품 인터넷 쇼핑몰)를 운영하고 있으며, 도내 다수의 기업이 강원마트를 통해 전자상거래의 첫걸음을 떼고 있다.
특히 강원마트는 대형 쇼핑몰과는 달리 판매수수료가 없어, 이를 감안한 착한가격으로 도내중소기업이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과 소비자가 모두 win-win 할 수 있는 착한쇼핑몰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강원마트 관게자는 “올해 매출 100억 달성 목표를 향해 순항중인 강원마트는 도내 중소기업 전자상거래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입점기업을 대상으로 한 전자상거래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