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산업, ‘동원해상가족을 위한 행복김치 담그기’ 행사 진행=동원산업이 전세계 바다에서 고생 중인 해상직원들을 위한 ‘제 6회 동원해상가족을 위한 행복김치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동원산업 이명우 사장을 비롯한 90여 명의 임직원과 해상직원의 가족들은 진천에 위치한 동원F&B 양반김치 공장에서 8㎏ 무게의 김치 250여 통을 만들었다. 또한 가족들이 직접 쓴 편지를 스티커로 만들어 김치통에 부착, 행복과 감사의 마음을 담았다. 이날 담근 김치는 전세계 해상의 동원산업 선단과 해외 기지로 전달될 예정이다
유니베라, ‘빌리브 웰니스푸드 S’ 출시=유니베라가 50여종의 풍부한 식물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여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빌리브 웰니스푸드 S’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50가지의 다양한 식물과 3가지의 스페셜 원료를 최적으로 배합한 것이 강점이다. 모두 제철, 제고장에서 자란 100% 국내산 원료에 도정하지 않은(곡식을 찧거나 속꺼풀을 벗기지 않은) 통곡물, 과일, 야채 등을 통째로 사용했다. 특히 한국인의 섭취가 부족한 퍼플&블랙 푸드를 강화하여 식물영양소를 최대한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대상, ‘2018 종가집 김장대전’ 진행=대상이 온라인몰 정원e샵을 통해 오는 12월 31일까지 김장김치와 재료 등을 저렴한 가겨에 판매한다. 먼저, 별도로 김장을 하지 않는 소비자들을 위해 ‘종가집 김장김치’를 선보인다. 김장을 손쉽게 담글 수 있도록 돕는 절임배추와 김장양념도 준비되어 있다. ‘종가집 절임배추’는 최고의 품질로 손 꼽히는 해남산 배추와 국내산 천일염을 사용해 만들었다. 종가집 김장김치는 10㎏ 5만8900원, 절임배추 10㎏ 2만4900원, 김장양념은 5.5㎏에 4만6800원이다.
해태제과, ‘소담교자’ 출시=해태제과가 가공하지 안ㅇ흔 원물 상태의 죽순과 애호박을 사용한 ‘소담교자’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통상 야채와 고기 비율이 1대1이었던 만두소 비중을 과감히 바꿨다. 소담교자는 가짓수를 9개로 2배 가까이 늘리면서도 야채 비중은 28% 정도만 높여 맛과 건강을 모두 챙겼다. 보성 녹차로 키워 유명한 ‘보성녹돈’ 함량은 동일하다. 또한 직화솥으로 직접 볶은 마늘을 사용해 쓴맛을 줄이고 유익한 항산화 성분을 50배 이상 늘렸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