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 '학부모님을 위한 2018 게임 교육 컨퍼런스' 성료

게임위, '학부모님을 위한 2018 게임 교육 컨퍼런스' 성료

기사승인 2018-12-04 17:03:47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는 지난 30일 판교테크노밸리 스타트업캠퍼스 컨퍼런스홀에서 '학부모님을 위한 2018 게임 교육 컨퍼런스-게임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기'를 개최했다.

게임위가 주최하고 게임이용자보호센터(센터장 이정훈)와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이 공동주관한 이번 행사는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 등 총 146명이 한자리에 모여 학부모들의 게임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올바른 게임이용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게임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기'를 주제로 ▲게임, 한 판의 중요성(수원공업고등학교 디지털게임과 한종천 교사) ▲온 가족이 함께하는 슬기로운 게임 생활(부산대학교 교육학과 김정섭 교수) ▲게임 세대, 어떻게 이해하고 소통할 것인가?(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스쿨 홍성관 교수) 등의 강연을 펼쳤으며, 청중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평소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게임위는 게임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컨퍼런스 종료 후 사전 신청자 중 선착순 100명을 선정해 NC소프트, NHN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 등 판교 소재의 게임사 견학프로그램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게임위는 청소년의 건강한 게임이용 문화 조성과 게임 관련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교육컨퍼런스, 굿게이머패밀리, 게임톡소다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참여와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부산=강우권 기자 kwg1050@kukinews.com

강우권 기자
kwg1050@kukinews.com
강우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