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청송사과,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7년 연속 대상

명품 청송사과,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7년 연속 대상

기사승인 2019-04-17 17:48:18

경북 청송군에서 생산되는 ‘청송사과’가 7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청송군은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자연이 만든 명품 청송사과가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9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시상식에서 사과브랜드부문 7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13일까지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조사와 대표브랜드 선정위원회의 인증심사에서 청송사과는 최초 상기도, 보조 인지도, 브랜드 차별화,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등 모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청송군은 이날 시상식장에서 청송사과 홍보·시식 무료 나눔 행사를 열어 참가자들의 발길을 사로잡기도 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대상 수상으로 청송사과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1등 사과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현재 추진 중인 남북농업교류협력사업으로 ‘통일의 사과’, ‘평화의 사과’라는 또 하나의 명품 이미지를 더해 그 명성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송사과는 군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로 1994년 특허청에 상표등록을 했다. 2007년 지리적표시제 등록 이후 ‘자연이 만든 명품’이란 브랜드 콘셉트로 그 명성을 전국에 알려왔다.

최근에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시나노 골드 품종을 ‘청송 황금사과’로 상표권 등록을 마치고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유통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등 청송사과 재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청송군은 유통조직별로 다양한 개별 브랜드에 대한 청송사과 품질보증제도 시행할 예정이다. 청송군 품질보증위원회의 심의를 통과한 상품에 대해 보증마크를 부착하고 홍보해 품질 균일화와 상품성 제고를 통한 소비자 신뢰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청송=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