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머티리얼즈가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와 산학 협력을 통해 ‘가스 공정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해당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상반기 기능직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특수가스 및 산업가스 제조업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갖춘 지역 우수 인재를 확보하는 한편 교육 평가 결과를 채용 전형에 반영해 채용 절차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SK머티리얼즈는 서류심사, SK그룹 인·적성검사(SKCT), 면접전형을 통해 해당 교육을 이수할 자격을 갖춘 20명의 교육생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기초화학, 열유체역학, 전기설비 등 산업 관련 맞춤형 기초 강의와 가스∙환경∙에너지 기능사 등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한 이론 교육을 6주간(5월 20일~6월 28일) 수강하게 된다.
SK머티리얼즈는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필기시험과 면접을 통해 상반기 기능직 입사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홈페이지(www.kopo.ac.kr/yeongju)에 게시된 지원서 양식을 작성해 오는 5월 6일까지 담당자 이메일(sjcom@naver.com)로 송부하거나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로 방문접수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산학협력처(054-639-4223~6)로 문의하면 된다.
SK머티리얼즈 관계자는 “해당 교육 과정을 통해 가스설비와 공정관리에 특화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우수 인재의 취업 기회를 마련하는데 SK머티리얼즈가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점차 성장하고 있는 반도체 소재 산업 분야에서 능력을 개발하고 역량을 발휘할 교육 희망자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영주=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