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2019 어린이날 곤충체험축제 개최

예천군, 2019 어린이날 곤충체험축제 개최

기사승인 2019-04-30 11:50:25

경북 예천군은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효자면 예천곤충생태원 일원에서 2019 어린이날 예천 곤충체험축제를 개최한다.

‘친구야! 예천에서 함께 놀자!’란 부제로 열릴 축제기간 동안 곤충생태체험관에서는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호박벌 등 살아있는 곤충은 물론 뱀, 도마뱀, 거북이 등 파충류·양서류를 직접 만져볼 수 있다. 또 1층 3D 영상관에서는 곤충을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 ‘슈퍼미니’와 ‘마야’를 시청할 수 있다.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 행사로 곤충 OX 퀴즈, 판토마임 공연 등이 진행되고 특히 마지막 날에는 이영우 마술사의 화려한 마술 콘서트가 열려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계획이다.

물판박이 붙이기, 비눗방울 놀이 등 무료 체험행사가 마련되는가 하면 나무곤충만들기, 곤충화석 액자만들기 등 유료 체험행사도 준비된다.

이외에 산림치유원에서 숲 향기 테라피 손마사지를 부대행사로 준비하고 주요 관람지 동굴곤충, 나비터널, 곤충테마놀이시설에는 스템프 랠리도 진행된다.  

특히 4월부터 운행 중인 모노레일은 주말 대기자가 넘칠 정도로 인기리에 운행 중이다. 모노레일을 탑승하면 곤충생태원 전체를 생동감 있게 관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제1정거장에서 하차한 뒤 곤충테마놀이시설, 나비터널, 식물원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도 있다.

관람료는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 무료지만 모노레일은 유료로 탑승해야 한다.

예천=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