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성남시의회 박호근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과 안극수 자유한국당 대표의원이 1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회 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 행정‧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의정대상은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2019년 한 해 동안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한 경기도내 국회의원, 광역·기초의회 의원 및 기초자치단체장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기관 및 단체의 추천 ▷법안발의 ▷국회출석률 ▷지역구활동 ▷공적조서 등 종합적인 평가과정을 거쳤다.
박 의원은 성남시의회 7대, 8대 의원으로 현재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자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도시재생‧도시디자인 정책토론회 및 성남도시개발공사 간담회 참석 등 다양한 활동으로 체계적인 도시관리를 위한 정책대안을 마련하는 데 힘썼다.
안 의원은 재선의원으로 자유한국당 대표의원 및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성남형 도심재생사업에 주민의 의사가 반영될 수 있도록 각종 사업현장을 방문 및 점검하고 집행부에 철저한 관리를 요청하는 등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두 의원은 "앞으로도 시민의 행복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길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며 시민에게 신뢰를 주는 시의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성남=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