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한국경제신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2020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 빅데이터 분야 훈련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금번 사업에 따라 개설되는‘실무 프로젝트 기반 빅데이터 전략 마에스트로 과정’은 관련 전공자와 비전공자 모두가 참여 가능한 빅데이터 전문교육으로 데이터 구조의 이해R, 파이썬, 머신러닝, 인공지능 기반 딥러닝을 포함한다.
교육 목표로, 단계적으로 국내 기업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빅데이터 분석 및 경영 마케팅 전략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컨설팅 및 마케팅 의사결정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주요 교육내용은 ▷데이터 구조 이해 ▷R ▷파이썬 ▷머신러닝 ▷딥러닝기반AI 등이다.
기술 전문 강의와 함께 교육 기간 동안 골든플래닛, 비투엔, 와이즈넛, 코난테크놀러지 등의 빅데이터 전문기업과 연계한 실무멘토링을 받을 수 있으며, 농협양곡, Ktmhows, 한국경제신문 등의 국내기업 빅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한다.
교육신청은 서울과 대전 중 서류 접수 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여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기간은 5월11일부터 10월30일까지 월~금 9시부터 18시까지 총 960시간이다.
교육대상은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 후 만 34세 미만의 미취업자다. 재직자는 참여가 불가능하며, 전공은 무관하다.
교육인원은 서울경기지역 48명, 대전충남지역 48명이며, 교육장소는 한경IT교육센터(서울 양평동), 한남대학교(대전)이다.
서울지역은 지난 10일 1차 모집 기간 중 마감되었으며, 4월 24일까지 2차 모집선발이 진행된다. 대전지역도 현재 높은 경쟁률 속에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우수교육생 빅데이터 전문 협력기업 채용 추진 ▲교육비 전액 무료 ▲훈련수당(중식 및 교통비) 제공 ▲SW역량 평가 응시료 지원 ▲온라인 빅데이터 교육 및 빅데이터 자격증 취득 지원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 실시 ▲취업컨설팅 제공 ▲정보통신기획평가원장 및 한국경제신문사장 수료증 발급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빅데이터 전략 마에스트로 과정’에 대한 신청 방법 및 교육에 자세한 사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나 ‘빅데이터 마에스트로’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경제신문은 2019년에 이어 2020년도에도 빅데이터 분야 주관사로 재선정되었다.
kim.youngbo@kukinews.com
길어지는 한동훈 ‘침묵’에…친윤계 “당원게시판 의혹, 끝까진 못 뭉갤 것”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당원게시판’ 수렁에 갇혔다. 논란의 핵심인 ‘가족 연루’ 여부를 명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