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여성 최고경영자과정(AMP, Advanced Management Program)이 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과정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원장 김영찬)과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정윤숙)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경제계 여성 리더들을 위한 특화 교육과정이다.
연세대학교 교수진을 비롯한 강사진들이 각 주제별 강의를 실시, 여성 리더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강의 분야는 마케팅, 리더십, 비즈니스, 미래경영, 경영트렌드, 재무회계 등이다.
세부적으로는 김영찬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장(고객가치 창출 마케팅 전략 : 소비트렌드의 변화), 권수영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원장(여성리더의 소통과 공감의 리더십), 박희준 연세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여성 CEO를 위한 불확실성 시대의 생존 전략), 이성호 연세대학교 교육학과 명예교수(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유머가 담긴 창의와 소통), 민희식 크리에이티브워크 대표(트렌드를 알면 성공이 보인다), 사경인 ㈜데이토리 대표이사(기업도 가계도 부자로 만드는 재무제표 활용법)가 강사진으로 나선다.
3기 입학식은 5월 말부터 전국 16개 지회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수료식은 전국 여성 CEO간 정보교류 및 네트워킹 강화를 위해 8월 14일부터 15일(토), 1박2일 워크숍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일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입학식과 수료식을 제외한 총 6회의 교육은 5월 27일(수)부터 8월 15일(토)까지 진행된다. 회차별 3시간의 교육이 예정되어 있고, 강의 일정은 지회별로 상이하다. 수강생에게는 세브란스 건강 검진 할인 혜택(20%), 입학식 및 수료식 기념품 증정, 미래교육원 과정 등록 시 장학 혜택(10%)의 특전이 주어지고, 수료생에게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연세대학교 총장, 미래교육원장 공동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김영찬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장은 “여성 리더에 특화된 국내 최고의 AMP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여성 경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적인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돕고자 한다”며, “3기 과정에서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은 “전 세계에서 중심 화두로 ‘여성’이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여성경제인이 대한민국 리더로서 그 진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여성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과정을 운영한다”며, “여성경제인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여성 최고경영자과정(AMP) 3기’의 수강을 희망하는 이는 5월 20일(수)까지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원사에게는 약 33%의 할인혜택이 주어지며, 관련 문의는 연세대 미래교육원으로의 유선 문의를 통해 할 수 있다.
kim.youngbo@kukinews.com
길어지는 한동훈 ‘침묵’에…친윤계 “당원게시판 의혹, 끝까진 못 뭉갤 것”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당원게시판’ 수렁에 갇혔다. 논란의 핵심인 ‘가족 연루’ 여부를 명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