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선 극복 희망 스토리 공모전’ 30일까지 응모

‘건선 극복 희망 스토리 공모전’ 30일까지 응모

기사승인 2020-06-22 13:20:52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한국건선협회가 건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환자들의 질환 극복을 위한 희망을 독려하기 위해 ‘건선 극복 희망 스토리 공모전(희망의 그날까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건선 질환과 관련한 환자들의 다양한 스토리 공유를 통해 건선 환자들의 질환 극복 의지를 높이고 더 나은 치료 환경 조성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진행된다. 

현재 건선을 앓고 있는 환자와 환자 가족, 건선 환자 진료 경험이 있는 의료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연 응모 형식은 ▲수기 ▲편지 ▲음성 녹음본 ▲동영상 등 자기의 스토리를 표현할 수 있는 형식이면 어떤 것이든 관계가 없으며, 수기와 편지, 수기와 음성녹음본 등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응모 기간은 이달 30일까지다.

응모 내용은 ▲건선을 잘 관리ᆞ치료해 극복하고 있는 희망 스토리 ▲성공적인 직장ᆞ사회ᆞ학교ᆞ환우회 활동 스토리 ▲행복한 가정ᆞ연애ᆞ결혼 생활 스토리 ▲건선을 극복하고 꿈을 이룬 스토리 등을 자유롭게 담으면 된다. 응모 시에는 성함과 연락처를 표기한 사연을 협회 사무국 메일로 전달하면 된다. 1등(1명) 수상자에게는 20만원, 2등(10명) 수상자에게는 각 10만원, 입선(20명) 수상자에게는 각 3만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한다. 수상자 이외의 참여자 모두에게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도 선물할 예정이다.

김성기 한국건선협회 회장은 “건선은 장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만성 질환으로 환자들이 오랜 기간 질환에 시달리면서 좌절하는 경우도 많고, 가정ᆞ사회생활 및 인간관계 등에 다양한 어려움을 겪곤 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건선 환자들의 고충을 나누는 것과 함께, 고충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삶의 행복을 찾은 사연도 널리 공유돼 건선으로부터 자유로운 ‘희망의 그날’로 함께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 관련한 문의는 한국건선협회 공모전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