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쿠키뉴스] 노재현 기자 =경북도가 지역 농가에서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사이소 한가위 온라인 기획전’을 1일부터 오는 10월 8일까지 진행한다.
우선 오는 6일까지 추석 선물세트를 사전 예약구매할 경우 최소 6천원부터 2만원까지 할인쿠폰을 즉시 제공한다.
사전예약 품목은 한우, 한과, 홍삼절편, 곶감 등이다.
또 오는 7일부터는 추석 선물세트, 프리미엄 선물, 제수용품으로 구성된 경북 농산물을 최대 50% 할인판매하고, 대량구매 시 추가 1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오는 10월 7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24개 농가에서 준비한 농산물, 제수용품 등을 시중가보다 최대 30%까지 할인해 판매하는 수요특가 이벤트도 마련된다.
원데이특가 이벤트로는 행사 기간 내 매주 화, 목, 금, 토, 일요일에 1일 1개 상품을 선정해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상품구매 후기를 작성하면 1000원 쿠폰(14일이내 사용)이 지급된다.
경북도는 이밖에 지역 농산물 판로확대를 위해 네이버, 우체국쇼핑, 위메프, 쿠팡, 카카오, 에스에스지(SSG)닷컴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함께 동시 다발적으로 추석특별전을 펼칠 계획이다.
경북도 우수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사이소(www.cyso.co.kr)’는 올해 7월말 기준 회원수 1만9320명, 입점농가 915개, 판매품목 5000여개에 이른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면서 ‘사이소’의 매출은 지난해 매출액 84억을 이미 초과 달성한 상황이다.
김종수 농축산유통국장은 “최근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으로 비대면 소비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앞으로도 사이소를 통한 경북 농산품의 판매증가를 위한 새로운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jh2000v@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