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성철, 블랙코미디 소동극 '원 나잇' 주연 캐스팅

배우 김성철, 블랙코미디 소동극 '원 나잇' 주연 캐스팅

기사승인 2020-11-25 02:35:01
▲사진= 스토리제이컴퍼니 제공

[쿠키뉴스] 조민규 기자 =배우 김성철이 '원 나잇' 주연으로 캐스팅되며 KBS 드라마 스페셜 2020의 마무리를 장식한다.

오는 12월 방송되는 UHD KBS 드라마스페셜 2020 '원 나잇'(연출 이호, 극본 임지은)은 여자친구와의 하룻밤 모텔비를 마련키 위해 중고거래를 나왔던 공시생이 우연히 얻은 1억원이 든 돈 가방으로 인해 서로 다른 이해와 욕망에 얽혀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블랙 코미디 소동극이다. 

극중 김성철은 경찰공무원 준비만 6년 차에 접어든, 매일 쳇바퀴 돌리듯 공시 공부만 하다 모든 욕망이 사라진 공시생 '이동식'으로 분한다. 둔하고 무딘 성격을 지녔지만 어느 날 여자친구 때문에 모텔비를 마련하려던 중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면서 감춰두었던 욕망과 본모습을 드러내게 되는 인물이다.

김성철은 '이동식'을 통해 젊고 가진 게 없기에 무언가를 욕망하는 것조차 아프고 슬픈 청춘들의 단면을 현실적으로 그려낼 것을 예고했다. 

수많은 작품을 통해 쌓아온 스펙트럼 넓은 연기 내공을 바탕으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만들어내며 이번 연말, 시청자들에게 가슴 찡한 공감과 통쾌한 웃음을 동시에 선사할 전망이다.

김성철은 올해 초 막을 내린 뮤지컬 '빅 피쉬'를 시작으로 영화 '서치 아웃', 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에 '원 나잇'까지 분야를 막론하고 여러 방면에서 크게 활약하며 대중에게 자신의 진가를 입증한 2020년을 보내게 됐다. 

'원 나잇'은 오는 12월24일 목요일 밤 11시 KBS 2TV에서 방송된다.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