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하나금융, 모두하나데이 10주년 언택트 사회공헌 캠페인 外 NH농협은행

[쿡경제] 하나금융, 모두하나데이 10주년 언택트 사회공헌 캠페인 外 NH농협은행

기사승인 2020-12-14 09:22:34
[쿠키뉴스] 유수환 기자 = 하나금융그룹, 모두하나데이 10주년 온택트 사회공헌 캠페인

하나금융그룹은 ‘모두하나데이’ 10주년을 맞이해 ‘사랑나눔 온(溫)택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두하나데이’ 캠페인은 하나금융그룹이 2011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 나눔 대축제로 그룹 임직원들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매년 11월 11일에 시작해 연말과 연초로 이어지는 두 달간의 봉사와 나눔활동을 통해 행복한 금융을 실천하는 하나금융그룹의 전통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언택트로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그룹의 ESG경영실천을 위해 ▲줍깅 챌린지(줍다+조깅 합성어) ▲착한 소비 캠페인 ▲임직원 언택트 봉사활동 등 크게 3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먼저, 생활 속 환경을 지키는 ‘줍깅 챌린지’(줍다+조깅 합성어)는 12월 7일부터 5주 동안 임직원과 손님 모두가 쓰레기 줍기 등의 미션 수행을 통해 주변을 깨끗이 함으로써 환경도 지키고 조깅으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활동이다.

사회적 기업을 돕기 위한 ‘착한 소비 캠페인’은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내년 1월 11일까지 진행한다. 하나금융그룹은 ESG 경영에 발맞추어 업사이클링 제품 개발 및 발달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10개의 사회적 기업을 선정하여 해피빈 펀딩을 지원한다. 자동차 폐기물을 업사이클링한 패션 잡화, 버려지는 농수산물을 이용한 반려동물 식품, 발달장애인들이 만드는 생활용품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코로나19 이후 하나금융이 꾸준히 실시해온 ‘임직원 언택트 봉사활동’을 111명의 손님들과 함께 진행한다. 따뜻한 온기를 전하기 위해 임직원과 손님이 털목도리를 만든다. 목도리는 환경을 고려한 재생 플라스틱 원단이 사용되며 완성된 목도리는 생필품을 담은 행복상자와 함께 쪽방촌 독거노인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온기를 나누는 ‘사랑나눔 온(溫)택트 캠페인’은 하나금융그룹 유튜브 채널인 하나TV를 비롯한 공식 SNS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임직원 및 손님들과 공유 및 확산시킬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올원뱅크 X 아이폰 교통카드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이달 28일까지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올원뱅크 × 아이폰 교통카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아이폰 교통카드’서비스는 올원뱅크에서 지난 11일 새롭게 도입한 서비스로, 아이폰에 NFC 스티커를 부착해 교통카드 기능 및 편의점 등의 가맹점에서 오프라인 결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아이폰 8이상 모델 사용 고객 가운데 올원뱅크에 계좌를 등록한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2,000명을 추첨해 약 2만원 상당의 아이폰 교통카드를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올원뱅크 네이버 포스트 또는 올원뱅크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협은행 이종찬 올원뱅크Cell리더는 “올원뱅크를 통해 고객의 일상이 더욱 편리하고 윤택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생활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고객의 금융과 일상의 동반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