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신학기를 앞두고 ‘2021 백투스쿨 백팩 컬렉션’을 최근 출시했다.
전 라인의 제품 모두 기능성을 최고 수준으로 강화해 3高(고강도‧고기능‧고사양) 요소를 적용했다. 군용재킷 소재 등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고, 항균 기능을 함유한 안감 소재를 적용했다. 회사 측은 “백팩 전반 세심한 오거나이저 시스템으로 블루투스 이어폰부터 노트북까지 다양한 소지품을 똑똑하게 수납하도록 고안한 게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휠라 백투스쿨 백팩 컬렉션은 2021년, 3高 특성을 집약한 신규 모델 ‘어드밴스드 라인(카본, 이지스)’, 꾸준하게 사랑 받아온 휠라 대표 백팩 ‘오리진 라인(포스21, T팩21, 링크21)’ 2가지 라인으로 구분된다.
고기능성 소재로 내구성을 극대화한 ‘어드밴스드 라인’ 백팩 2종이 눈에 띈다. ‘카본 백팩’은 원단 사이에 바둑판 형태로 강한 실을 넣어 짠 립스탑 원단에 전후면 더블 코팅을 적용해 단단하고 손상이 적다.
이름(방패)처럼 든든하게 등 뒤를 지켜줄 ‘이지스 백팩’은 군용재킷에 사용되는 발리스틱 나일론 원단을 채택해 탁월한 내구성을 갖췄다. 역시 에이지온 항균 안감과 등판 에어메시 소재, 공기 순환 시스템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휠라 대표 백팩 ‘오리진 라인’도 2021년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무장했다. ‘포스21 백팩’은 전면 웨빙(webbing)끈 디테일이 특징이다. 스몰 웨빙에는 장식고리, 카라비너(아웃도어용 안전고리) 등 소품을, 빅 웨빙에는 스케이트 보드나 의류 등 무게감 있는 아이템을 걸 수 있어 실용적이다.
고기능성 코듀라 원단을 사용해 탄탄한 외형의 ‘T팩21 백팩’은 쉽게 마모되거나 색이 변하지 않는다. 크로스백으로 멜 수 있는 ‘미니 파우치’를 포함해 수납 실용성까지 갖췄다. 840g 가벼운 무게가 특징인 ‘링크21 백팩’은 에어 메시 등판 덕에 쾌적하게 착용하기 좋고, 블루투스 이어폰이 등 소지품 수납에 알맞은 미니 파우치가 달려있다.
휠라 관계자는 “2021 백투스쿨 백팩 컬렉션은 고기능 소재로 탄탄해진 외관과 수납을 필두로 실용성을 더한 강력한 백팩들로 구성됐다”라며, “다가올 새학기, 편안한 착용감과 트렌디한 디자인은 기본, 실용적인 멀티형 백팩을 찾는 분들께 최적화한 제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H&M, 플라스틱 폐기물에서 재탄생된 키즈 컬렉션 선보여
패션 브랜드 H&M은 인도네시아 해안의 페트병 폐기물을 리사이클 폴리에스테르로 바꾸는 ‘Bottle 2 Fashion’ 프로젝트를 위해 다논 아쿠아(Danone AQUA)와 협력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시즌 Bottle 2 Fashion 은 약 350만개의 페트병을 수집해 재활용할 예정이다. H&M은 이번 키즈 컬렉션에서 이 리사이클 폴리에스테르를 오가닉 코튼 및 리사이클 코튼과 혼방한 일상복을 선보였다 이날 말부터 H&M 키즈가 입점한 H&M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출시된다.
H&M 넬리 린드보르그(Nellie Lindeborg) 어솔트먼트 지속가능성 담당은 “해변과 바다를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돕는 Bottle 2 Fashion은 H&M에서 보다 순환적이고 협력적인 접근 방식을 위한 또 다른 흥미로운 진전”이라며 “버려진 플라스틱병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것은 인도네시아의 환경, 경제 및 사회적 가치뿐만 아니라 세계와 고객에게도 다양한 측면에서 가치가 있다”고 설명했다.
Bottle 2 Fashion과의 협업은 또한 페트병을 수집하고 분류하고, 청소하고, 조각으로 분쇄 한 다음 리사이클 폴리에스테르 섬유를 제작함으로서 인도네시아 정부의 해양 오염 방지 이니셔티브를 지원하며 지역 일자리도 창출한다.
컬렉션 제품 전체는 Bottle 2 Fashion 프로젝트로 만들어진 리사이클 폴리에스테르에 오가닉 코튼 및 리사이클 코튼 등을 혼방해 만들어졌다. 밝고 편안한 후드티와 긴팔 스웨트 셔츠와 조거 팬츠 등의 제품을 선보이며 꼬임매듭장식이나 컬러 블로킹, 타이 다이 염색 등으 세련된 디테일로 매력을 더했다.
◎플레이키즈프로 조던키즈 2021년 신학기 백팩 세트 출시
한세드림의 키즈 스포츠 멀티스토어 플레이키즈프로가 다가오는 2021년 신학기를 맞아 실용성을 업그레이드한 신학기 백팩 세트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조던키즈의 ‘점프맨 실내화가방 백팩세트’는 백팩과 준비물 가방 및 실내화 가방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보조가방이 세트로 구성됐다. 우리 아이들의 학교생활에서 꼭 필요한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여유 있는 수납 공간을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백팩의 앞 포켓은 칸이 나누어져 있어 가방정리가 서툰 저학년 아이들도 쉽고 편리하게 물건을 수납할 수 있다. 또 사이드 포켓이 적용되어 물통과 우산 등 잃어버리기 쉬운 물건들을 보관하기 좋다.
착용감에도 신경을 썼다. 체스트 벨트를 적용해 백팩을 아이들 체형에 맞게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으며 이동할 때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백팩의 바닥 부분은 견고하게 제작되어 고학년 아이들의 경우 무거운 책이나 소지품을 넣어도 가방 형태가 잘 변하지 않아 쳐짐 현상도 없다.
플레이키즈프로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플레이키즈프로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로 추가하면 1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쿠폰은 전국 매장에서 신학기 가방을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네파, 라이프스타일 롱다운 2종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도심이나 야외,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롱다운 2종을 선보였다.
회사 측은 “겨울 아우터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 줄 이 다운은 언제 어디서나 목적에 상관없이 가볍게 걸치면 너무 과하지 않고, 깔끔한 겨울룩을 완성시켜줄 수 있는 심플한 롱패딩의 정석을 보여주는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안젤로 다운자켓은 긴 기장의 다운자켓으로 옵션 밴딩 벨트와 슬림한 허리라인을 적용해 여성스러움을 더했다. 소매에는 이너커프스를 적용해 보온성을 강화했고, 밑단에는 사이드 지퍼를 적용해 활동성을 높여준다.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기본 컬러인 블랙과 베이지 컬러로 출시된다.
쥬드 다운자켓은 조금 더 캐주얼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쥬드 다운 역시 여성들이 놓치고 싶어 하지 않는 포인트를 잘 살려 슬림한 허리라인을 적용해 다운자켓이지만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도록 신경써 디자인 했고, 탈부착 후드 및 폭스퍼도 함께 있어 용도에 따라, 상황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했다.
소매의 이너커프스는 찬바람이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고 밑단 사이드 지퍼가 움직임을 조금 더 편하게 서포트해준다. 여성스러운 원피스와 롱부츠를 함께 코디하면 페미닌한 룩을 보여줄 수 있다. 우아한 샌드 베이지와 다크 네이비 컬러로 선보인다.
네파 상품본부 이희주 전무는 “네파가 이번에 선보인 안젤로와 쥬드 다운자켓은 심플함을 최우선으로 내세운 제품으로 어떻게 입어야하나 난감한 고민 없이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다운자켓을 찾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