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윤 국회의원, 하남시 망월천과 호수공원 현장점검 

최종윤 국회의원, 하남시 망월천과 호수공원 현장점검 

기사승인 2021-02-10 11:57:37

[하남=쿠키뉴스 김정국 기자] 더불어민주당 최종윤 국회의원은 9일  정병용 오지훈 하남시의원, 장길호 망월천 지역협의회 부위원장 및 주민대표 등과 함께 하남시 망월천 및 호수공원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하남사업본부 유석태 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는 최종윤 의원 및 주민대표에게 미사강변도시 주민들로 구성된 망월천 지역협의회 요구에 대한 개선상황과 함께 향후 보완 일정 등을 보고했다. 

호수공원 곳곳을 둘러본 최종윤 의원은 LH 관계자들과 함께 수질악화 원인을 파악하는 한편, 망월천 지역협의회에서 요구 중인 물순환시스템 개선 등 근본적인 망월천 수질대책을 위해 LH가 적극적으로 행동할 것을 촉구했다.

미사강변도시 주민대표로 구성된 망월천 지역협의회 장길호 부위원장은 “미사호수공원은 유속이 정체돼 수질오염이 심각한 상황”이라며 안정적인 유지용수를 확보해 맑고 깨끗한 생태환경을 조성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미사강변도시 총연합회 박일수 회장은 “시민들의 쉼터가 돼야 할 미사호수공원이 수질오염과 심한 악취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다”며 “하루 빨리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LH와 하남시에서 적극 나서달라”고 말했다. 

최종윤 의원은 “망월천·호수공원 수질개선 및 시설물 보완에 대한 미사강변도시 주민들의 민원이 지속됐지만 아직 근본적으로 개선되지 않고 있다”며 “LH가 제시한 향후 보완 일정은 미사강변도시 주민들이 수질개선을 체감하기엔 늦어 물순환시스템 개선 및 준설공사 일정을 현재보다 앞당겨야 한다”고 말했다. 

LH 하남사업본부 관계자는 “오늘 요구한 사항들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주민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해 미진한 부분은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