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방, 백신 이상 반응 섬 주민 이송 대책 추진

전남소방, 백신 이상 반응 섬 주민 이송 대책 추진

기사승인 2021-04-26 13:41:26
섬 지역 주민 백신접종이 5월부터 실시됨에 따라 전남소방은 모든 응급상황에 즉각 대응토록 소방헬기와 전문인력을 배치하고 119나르미선을 이용해 환자를 이송할 방침이다.[사진=전남소방본부]
[무안=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전남소방본부는 섬 지역 주민 백신접종이 5월부터 실시됨에 따라 백신 이상반응 환자 발생에 대비한 이송대책을 추진한다.

전남지역 주민이 사는 섬은 총 272곳이다. 65세 이상 섬지역 접종대상자는 총 1만7000여 명으로, 방문 접종 시 발생할 수 있는 이상반응 환자 신고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전남소방은 모든 응급상황에 즉각 대응토록 소방헬기와 전문인력을 배치하고 119나르미선을 이용해 환자를 이송할 방침이다.

119로 상황이 들어오면 구급차나 소방헬기를 긴급히 출동 조치하고, 필요시 의료지도의사(응급의학전문의)와 구급 상담요원을 통해 의료지도‧상담을 해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응한다.

또한 기상악화 등 헬기 운항 불가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대응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119나르미선, 해경 경비정, 행정선 등 관계기관과의 응원 출동 체계를 마련했다.

마재윤 전남소방본부장은 “섬지역 도민의 안전하고 신속한 예방접종이 진행되도록 보건당국과 협력해 소방력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