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국 의원, 보훈가족 예우와 지원 강화..."현실감 있는 보훈 정책 펼치겠다"

강민국 의원, 보훈가족 예우와 지원 강화..."현실감 있는 보훈 정책 펼치겠다"

기사승인 2021-06-14 15:23:42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국민의힘 강민국 의원(정무위원회, 경남 진주시을)이 지난 12일 진주향군회관에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진주시 보훈단체를 만나 의견을 청취하고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에 보답하는 복지와 예우를 향상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경남 서부보훈지청장 및 6·25 참전유공자회, 대한상이군경회, 전몰군경미망인회, 무공수훈자회, 월남참전자회, 고엽제전우회, 특수임무유공자회 등 진주시 보훈단체장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국가유공자의 예우에 관한 내용으로 진주지역의 위탁병원과 진료과목 확대, 감면대상 유공자 약제비 지원과 연로해지는 국가유공자분들의 의료복지 강화와 경제적 생활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보상금 지원 확대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강민국 의원은 "저 또한 독립지사의 후손"이라며 "국가보훈처 소관 위원으로서 국가를 위해 목숨을 걸고 희생하신 분들을 국가가 제대로 모시지 못한다면 과연 앞으로 어느 누가 국가를 위해 헌신하겠냐"며 "현재 정책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새로운 정책을 개발해 보훈 가족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현실감 있는 보훈 정책을 펼치겠다"라고 약속했다.

이어 강 의원은 지난 4일 대표 발의한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포함한 6개 개정안의 취지에 관해 설명하는 한편 보훈 가족들의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교육지원 확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법안 통과에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강 의원과 보훈단체간담회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6월 호국보훈의 달에 이루어졌으며 매해 정책간담회를 통한 보훈 가족의 복지향상을 위한 토론회로 진행됐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