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예금 금리 0.20%p 인상
JT저축은행이 자사 모바일앱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비대면 정기예금 상품의 금리를 연 0.20%p 인상했다 밝혔다.
저축은행 모바일 앱 ‘SB톡톡 플러스’를 통해 JT저축은행의 비대면 정기예금 상품에 가입하는 금융소비자들은 연 1.85% 금리, 비대면 회전정기예금 상품은 12개월 기준 최대 연 1.95%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
저축은행중앙회 금리 공시 자료에 따르면 저축은행업계의 비대면 정기예금 평균 금리는 연 1.68%인 것으로 파악됐다.
최성욱 JT저축은행 대표이사는 “고객 관심에 대한 보답으로 이번 수신 금리 인상을 실시한 것과 같이 앞으로도 서민금융기관으로서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삼성화재, 애니포인트 2주년 기념 퀴즈 이벤트 진행
삼성화재는 이번 달 30일까지 애니포인트 2주년을 기념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삼성화재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애니포인트와 관련된 퀴즈 2문제를 맞추면 애니포인트 2000점을 제공한다.
삼성화재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이벤트는 문제마다 관련 내용이 힌트로 제공돼 누구나 쉽게 맞출 수 있다.
애니포인트 첫 사용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애니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은 고객이라면 이벤트 기간 동안 처음 사용한 포인트의 50%를 최대 2000점까지 돌려받을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물품 및 서비스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건강, 질병, 운전자, 자동차보험의 보험료 결제에도 사용할 수 있어 그만큼 보험료를 절약하는 효과가 있다.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하며 유효기간은 3년이다.
박근배 삼성화재 고객전략팀장은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도입한 애니포인트 제도가 2주년을 맞았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삼성화재가 함께 건강해질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푸르덴셜생명, ‘우수인증 설계사’ 비율 14년 연속 업계 1위
푸르덴셜생명보험은 생명보험협회가 부여하는 ‘우수인증설계사’ 자격을 취득한 자사 라이프플래너 비율이 14년 연속 업계 1위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2021년 기준 푸르덴셜생명의 ‘우수인증설계사’ 비율은 32.1%(666명)로, 생명보험업계의 ‘우수인증설계사’ 평균 비율인 14.3% 보다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우수인증설계사’는 생명보험협회가 건전한 보험 모집질서를 정착시키고 완전판매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08년부터 도입한 제도다. 매년 보험설계사들의 근속기간, 계약유지율, 모집실적, 불완전판매건수 유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인증설계사’를 선발하고 자격을 부여한다.
여기에 푸르덴셜생명은 보험 세일즈맨의 명예의 전당인 MDRT(100만달러 원탁회의) 자격을 10년 이상 달성한 설계사에게 부여되는 ‘MDRT 종신회원’이 175명(2021년 6월,미국협회등록 기준)으로 업계 1위다.
한편, 푸르덴셜생명은 지난 5월 고액자산가(VIP) 전담 종합금융전문가인 ‘스타WM(자산관리사)’을 발족하고 고객의 재무상태에 최적화된 종합금융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푸르덴셜생명은 금융전문자격(펀드투자 권유 대행인, 교차판매) 보유와 함께 VIP고객 컨설팅 경험, 상속·은퇴·법인·의사 시장 전문성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28명의 라이프플래너를 ‘스타WM’으로 선발했다. ‘스타WM’은 KB금융그룹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부동산, 세무, 법률, 은퇴, 상속 등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의 종합금융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chobits3095@kukinews.com